강성이 2집 앨범 [성장(成長)]을 발표, 한 층 성숙된 모습으로 우리 곁으로 돌아온다.
드라마 [야인시대] O.S.T. 주인공으로 널리 알려진 강성은 새 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타이틀곡 '사랑해'로 한결 더 성장한 모습을 예고하고 있다.
"2년생 징크스! O.S.T. 출신 가수 징크스!! 나에겐 없다"
강성이 새로운 모습
으로 돌아왔다.
지난 해 SBS [야인시대] O.S.T.의 주인공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강성은 5월 초, '사랑해'를 타이틀로 한 2집 앨범 [성장(成長)]을 선보인다.
[성장(成長)]은 여러 가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우선, 2집 앨범을 통해 음악적, 인간적으로 성장했다는 뜻과 또 앞으로 무대에서 노래하는 동안은 계속 성장하고 싶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자켓 사진 역시 이번 앨범의 컨셉 [성장 (成長)]에 어울리게 끔 어릴 적 사진과 유년시절의 기억과 추억을 글로 적어 팬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타이틀곡 ‘사랑해(작곡 최재은 작사 강성)’는 헤어진 연인을 추억하는 애절한 팝 발라드 곡으로 전주와 간주에 흐르는 acoustic guitar는 동양적이면서 이국적인 냄새가 물씬 풍기는 노래이다. 강성의 노래의 창법 또한 예전에 느낄 수 없었던 성숙함과 기교가 돋보이는 곡이기도 하다.
더욱이 2집 신곡 가운데 떠나간 사랑을 잊지 못하는 마음을 노래한 ‘한순간도’는 강성이 타이틀 롤을 맡은 SBS 어린이 뮤지컬 [신밧드]에 삽입되는 등 발매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강성의 2집 앨범에는 타이틀곡 ‘사랑해’ 외에도 사랑하는 이와의 이별을 담은 ‘인연이 다할 때…’, 디스코풍의 시원하고 경쾌한 곡 ‘야심’ 우리 사회 현실의 꿈을 노래한 ‘소년에게’ 자신을 기다리지 못한 여인을 도리어 자신이 기다린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고무신’ 스틸기타의 시원한 느낌을 강조한 rock곡 ‘shining my heart’ 귀 옆에서 속삭이는 듯한 느낌을 잘 표현한 노래 ‘침대’ 힙합 댄스곡 ‘baby baby’ 디스코 ‘warning(경보)’ 야인시대의 느낌을 또다시 재현시킬 만큼의 강렬하고 폭발적인 rock 곡 ‘신화’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이 총 14곡 수록돼 있다.
특히, 강성 자신의 만족도 최고라는 이번 앨범에는 고영조, 황성재, 이상준, 이준호 등 히트곡 메이커들이 참여했으며 디스코, 힙합, 클래식 버전의 다양한 연출을 시도했다.
강성은 이번 새 앨범의 컨셉 [성장(成長)]에 어울리게끔 작사가로 참여해 진정한 뮤지션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평소 글쓰기를 취미로 여길 정도로 감수성이 뛰어난 강성은 타이틀곡 ‘사랑해’를 비롯하여 ‘침대’ ‘신화’ ‘shining my heart’ 등 4곡에 작사가로 참여해 앨범 완성도에 한 몫을 담당했으며, 앞으로 좀 더 많은 노력을 통하여 3집 앨범에는 꼭 자작곡을 넣을 거라며 굳은 다짐을 했다.
타이틀곡 ‘사랑해’의 뮤직비디오는 톱스타 김민종과 김정은이 열연한 영화 [나비]의 명장면을 엮은 애절한 사랑 이야기를 멋진 영상으로 완성시켰다.
앨범 발매를 앞둔 강성은 가슴을 쓸어 내리는 일이 있었다.
소속사에 도둑이 들어 믹싱 작업까지 마무리 된 음원을 도둑 맞는 사건이 벌어진 것.
“당시에는 힘들게 작업한 노래가 인터넷에 불법으로 유포될까 노심초사 했지만 [앨범 발표를 앞두고 안 좋은 일이 생기면 대박으로 이어진다]라는 가요계 속설을 믿기로 했다”며 강성은 2집 앨범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뮤지컬 [신밧드]가 끝나는 대로 새 앨범을 통해 무대에 오를 강성은 당분간 가수활동에 전념을 다할 예정이며, 더불어 새롭게 시작된 그의 화려한 날개 짓을 기대해 본다.
(자료제공 : TTM Entertainment) .... ....
기타 그룹 :
조우진,
박경훈 (국악, 작곡),
이성근,
이상준,
박혜성,
이승한,
최재은,
서동성,
김광,
황성제,
고영조,
차길완,
최태완랩 :
한길코러스 :
김현아,
최재은,
이상준,
박경훈,
문지환,
황성제,
강성감독 :
이성근,
최재은,
이승한,
이상준,
조우진,
차길완,
서동성,
박혜성,
박경훈 (국악, 작곡),
고영조,
황성제기획 :
선종현,
햐용국,
이용우,
임형진,
정용주제작 :
김광포토그래퍼 :
한지하,
김현프로듀서 :
고영조기타 :
이근형,
홍준호,
함춘호드럼 :
강수호베이스 기타 :
이태윤,
신현권,
고동훈스트링 :
양지이,
나원주,
김의석,
STORY,
The Strings씬디사이저 :
최태완피아노 :
최태완레코딩 엔지니어 :
박무일,
김주현,
김원진마스터링 엔지니어 :
곽석원믹싱 엔지니어 :
엄현우마스터링 스튜디오 : 서울 스튜디오
믹싱 : 서울 스튜디오
포토 스튜디오 : Diesel Studio
레코딩 스튜디오 : 서울 스튜디오
-------
Computer Programming : 박경돈
Costume Support : Hombruno
Corporation Staff : 최홍, 김계영, 전헤진, 정원정, 박신정, 이용락
Planning Team : 김성우, 정승훈, 이승환
Marketing Director : 김종우
Mixing Monitor : 김동철, 김동빈, 한경주
Promotion Director : 김용갑, 홍익선, 배광민, 문승환
Special Thanks to....
강성... 그 이름을 걸고 두번째 이야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그 누구보다 감사한 분..하나님...당신이 있기에 제가 있음을 고백합니다....나의 삶...어머니... 어떤 말로도 표현이 안돼는 감사함과 죄송함...사랑합니다..그리고 아버지..여전히...지켜보고 계시죠? 그리움과 아픔으로 추억하지만..당신은 저의 나무입니다.
절 위해 기도하시는 많은 분들 저 또한 기도하겠습니다. 다시 날아볼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감광 사장님, 박해란 사모님 감사합니다.
프로듀서 영조형!!이번 앨범...저에게 선물입니다. 정말 사랑하고 닮고 싶은 종현이 형!!! 이젠 말 안해도 알죠?
그리고 나보다 날더 챙기는 우리 스타일리스트 혜영누나와 정윤이!! 또 나의 뒤에서 묵묵히 도와주시는 분들...
최홍실 실장님, 김계영실장님, 김종우 실장님, 이승한 실장님...매니져 하용국 부장님, 정용주 부장님, 용우형, 형진이 형..원정누나, 혜진, 지윤이, 수정이, 선희 누나, 신정 누나 감사드려요...참 힘들던 이 자리에서의 방황에 쉼터가 되어주신 분들....
피플크루 K-POP 현수형 리수누나 성은누나 뽄이누나 임백천 선생님 재수형 지닌누나 소이 김미화 선생님 범수형님 성은씨 이삭 & 지연 청호진성형 경일형 민경이 그리고 작가누나들과 PD 선생님들...새로운 도전에 많은 힘이 되어준 신밧드 뮤지컬팀.
나와 같은 존재들 감수형(현수, 옥현, 정훈, 상후, 재광, 샤크, 성환, 혁진, 성윤!)
나의 친구 염! 내 동생 뭉치! DEAR BABY 상인이 역산이 희라 진영 동년 케니쥐
지아 쏭쎄 상미누님 덤 쌤 현 DRUMER 수호형님 혜성형님이 앨범이 나오게되기까지 저보다 더한 노력해주신분들...
좋은 곡 주신 동성이형, 승한이형, 상준이형, 준호형, 인디고형들, 우진이형, 재은이형, 성재형 감사합니다.
근형이형, 춘호형, 준호형, 현아누나, 지환이형, 경훈이형, 현정이누나 녹음실의 멋쟁이들 현우형, 석원이형, 원진이형, 주현씨, 무일이...
멋진 자켓 찍어주신 DIESEL STUDIO 김현 작가님, 한지하 작가님, 예쁘게 디자인 해주신 화진식구들..
저의 짦은 머리로 기억해내지 못한 수많은..감사하고 죄송한 분들...그리고 잊혀진..잃어버린...알고있는...알아갈 모든 분들...
역시 고개숙여 감사합니다. 부끄러움으로 남지않는 강성 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의 든든한 버팀목 '아베크' 식구들 사랑합니다.
고리
너무나도 감사하고 죄송한 김광 사장님, TTM 식구들...
그리고 앨범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말로 다 못할 만큼 감사합니다.
누구보다 더한 내 뻔뻔함으로도 차마 그 많은 분들의 이름을 담을 수 없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누군가를 알아 가고 감사해하고 또 죄송한 것을 잘 알고 있기에 조금의 양심이나마 찾아보려 노력하겠습니다.
역시 노력을 위해 다시 보이는 자신감이기에 더욱 감사한 시간입니다. 느껴야 할 것이 많고 배워야할 것이 많습니다.
다시...그저...하나만 보겠습니다. 노래할 때가 나에겐 가장 행복한 순간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