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가야금산조에 한껏 정제된 음색을 들려주었던 이슬기는 창작음악에서도 특유의 섬세함과 유연한 성품으로 완성도 높은 음악을 만들어가는 연주자입니다. 연주자에 있어서 탁월한 음악성과 섬세한 기교, 예술적 열정을 고루 갖추기란 쉽지 않은 일인데 앞으로 그녀의 연륜이 더해져 더욱 넓은 연주세계가 완성된다면 국악계의 보석으로 자리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서울대학교 교수 이재숙)??????
이슬기, 그녀는 절대 음감과 풍부한 리드믹 필을 고루 갖춘, 세계 속에 우리 가락을 다양한 각도로 들려줄 수 있는 자질이 넘쳐나는 가야금 연주자다. (피아니스트 곽윤찬)
이슬기는 음악적인 에너지가 아주 풍부한 연주자이다. 순수하고 맑은 성품만큼이나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에너지가 있기에 그의 가야금에는 진실한 사랑과 사람살이의 포근함이 묻어날 수 있는 것 같다.
(작곡가 강상구)
가야금은 한국을 대표하는 악기이다. 역사 속 수많은 가야금 명인들의 시대를 앞서간 시도가 있었기에 오늘의 가야금이 있는 것이다. 이 시대를 걸어가는, 또 다른 세상을 향해 날아가려는 젊은 연주자의 꿈이 담긴 가야금소리... 연초록 풀잎처럼 아직은 여리지만 풋풋한 생명력을 가진 연주자 이슬기에 의해 새로운 가야금음악이 세상에 첫 선을 보인다. 그녀가 지닌 색다른 빛깔의 가야금에 주목해보자.
(KBS 제1FM PD 김은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