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윤미래의 음악적 감성을 그대로 각 종 장르의 명곡들을 The빨강만의 색깔을 재탄생 시켰다던 평을 받았던 THE빨강 리메이크 앨범에 이어 The빨강의 막내 배슬기의 솔로 디지털 싱글 앨범 ‘ ONE FOR LOVE’ 를 선보인다.
‘ ONE FOR LOVE’ 는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서지원 2집에 실려 있는 ‘내 눈물 모아’와 박지윤 4집에 수록된 ‘ 난 사랑에 빠졌죠’이다. 이 곡들은 평소 배슬기가 자주 부르고 좋아하던 곡으로 배슬기의 강력한 추천을 통하여 수록하게 되었다.
이 두 곡의 특징은 20대에 향유할 수 있는 사랑의 여러가지 중에서 사랑의 아픔을 눈물을 통하여 형상화 시켰으며, 또한 사랑에 빠졌을 때의 감정을 솔직하게 스스럼 없이 드러내고 있다. 이 싱글 앨범은 사랑을 할 때 ‘하나’ 또는 ‘한 가지’를 이 두 곡을 통하여 대중들이 찾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발표하게 되었다.
‘ ONE FOR LOVE’ 를 녹음 중에 이 두 곡의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감정을 잡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혹여 이 두 곡을 리메이크하여 선배 가수분들께 누가 될까 배슬기는 최선을 다했으며, 바쁜 스케줄 상황에서도 이 싱글 만큼은 최상의 컨디션에서 녹음하고자 노력하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