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유럽의 묵직한 스트링 사운드와 추리극이 만났다?
KBS가 HD드라마로 특별히 기획한 수목 미니시리즈 “부활” O.S.T. 앨범이 출시 되었다.
드라마 쾌걸춘향에서 강한 인상을 남겼던 ‘엄태웅’이 1인 2역으로 출연, 주인공 서하은과 유신혁 역을 소름끼치게 연기하여, 전작보다 더욱 강인한 카리스마로 열연하고 있다. O.S.T.는 복수와 사랑을 통해 절망 속에서 희망을 찾아가는 드라마의 기획의도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총 17트랙의 곡이 수록된 “부활” O.S.T.는 총 제작비 1억 5천만을 투여, 드라마 전체에 깔리는 묵직하고 비장한 슬픔과 애절한 사랑을 “풀하우스”, “백설공주” 등의 음악감독을 맡았던 지평권 음악감독이 동구 유럽의 묵직한 스트링 사운드로 잘 표현하였다.
주인공 상대역인 “은하” 역으로 분한 ‘한지민’의 테마 곡엔 ‘명품 보이스’ ‘오현란’의 토니브랙스톤을 연상시키는 가슴저린 목소리와 서정적인 스트링, 고급스러운 R&B 리듬이 잘 어우러진 트랙을 감상할 수 있으며,
타이틀 곡 “무죄” 는 주인공 ‘엄태웅’과 ‘한지민’의 이어질 수 없을 것 같은 운명적이고 애정한 사랑을 담고 있고, 애절한 느낌의 깊은 목소리와 흐느끼는 바이올린 사운드로 현악과 가요가 멋진 조화를 이루었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배신과 이기심으로 상실된 순수에 대한 정의감, 한 인간의 복수를 향한 투쟁과 숙명적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KBS HD특별드라마 “부활”의 많은 시청과 함께 O.S.T. 감상을 통해서 독특하고도 고급스러운 사운드도 함께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