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한나 보혈워십 작곡집 - 하나님의 어린양
The Precious Blood's Worship Album " Anus Dei "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과 십자가를 주제로, 동시대를 대표하는 보컬리스트들이 참여한 워십 앨범 !
보혈에 대한 명곡 3곡을, 6명의 보컬리스트가 창조적으로 해석하고 접근한 새로운 시도!
| Review
이번에 사순절을 맞이해 발표하는 차한나의 첫 보월워십 작곡집 [하나님의 어린양]은 그동안 발표한 곡들 중 보혈을 주제로 하는 곡들만을 모은 프로젝트 앨범이다. 차한나가 작사, 작곡한 “하나님의 어린양, “예수 나를 위하여”, “주보혈 샘물같이” 같은 대표적인 찬양 3곡을 각각 다른 보컬 톤의 6명이 다른 편곡으로 해석해 총 6트랙을 수록한 同名異感(동.명.이.감)이라는 독특한 컨셉을 갖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각각 다른 장르의 대표적인 보컬리스트들이 참여 했다. 2000년대를 상징하는 여성 CCM 사역자 조수아와 양아인을 비롯해 대중음악계에도 잘 알려진 실력파 보컬리스트인 이승철밴드의 유미란, 유명 보컬 트레이너로 폭팔적인 가창력을 선보여 온 이민영, 여성 듀오 에레즈의 멤버인 조은주, 유럽 오페라 무대에서 주역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국내 최고의 베이스 바리톤 중 한명인 중앙대학교 정경호 교수 등 탁월한 보이스로 정평이 나있는 대표적인 아티스트들이 함께 했다.
우선 타이틀 곡인 “하나님의 어린양” 국내 대표적인 베이스 바리톤 정경호를 통해 크로스오버적인 클래식 넘버로 불려졌으며 대표적인 감성 CCM 보컬리스트 양아인을 통해 서정적인 팝 발라드로 재해석 되었다. 화니 제인 크로스비의 찬송가 가사에서 모티브를 얻은 “예수 나를 위하여”는 어쿠스틱한 발라드로 해석되었고 깊은 내면의 울림을 전해 온 대표적인 여성 사역자 조수아에 의해 불려졌다. 이곡은 [브라운워십], [주보혈워십] 등 다양한 앨범을 통해 블랙가스펠과 풍부한 소울적 감성을 드러내온 이민영을 통해 R&B 스타일로 재해석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감각 있는 모던 락 발라드 “주 보혈 샘물같이” 는 여성듀오 에레즈의 멤버 조은주와 그룹 ‘부활’의 콘서트 객원보컬이었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김관호의 코러스를 통해 불려졌다. 이 곡은 대표적인 대중가수인 이승철 밴드의 편곡과 코러스를 맡고 있는 유미란을 통해 강렬한 락 넘버로 재해석되기도 했다. 이번 앨범은 3곡의 보혈워십을 각기 다른 개성의 6명의 아티스트가 새롭게 재해석한 특별한 컨셉의 앨범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앨범은 특히 ‘한국의 스티비 원더’로 불리는 이기현을 비롯해 감성적 싱어송라이터 이대귀 , 국내 최정상 세션밴드(이상훈, 최훈, 황이현, 고진수) 등 최고의 뮤지션들이 함께 해 깊은 완성도를 드러내고 있다. 추연중 (CCM 컬럼니스트)
| Epilogue
제 삶 가운데 영적으로 막막하고 삶의 답답함으로 고통 받을 때마다 저를 일으켜 세운 것이 ‘십자가와 보혈’에 대한 찬양이었습니다. 독생자의 피흘림을 통해 값없이 주신 하나님의 사랑 앞에 섰을 때 무엇도 내 자랑이 될 수 없고 내 열심이 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보혈 찬양을 만들고 부를 때 마다 가슴 뭉클함과 함께 감사와 기쁨의 고백이 제 안에서 넘쳐흐르는 것 같습니다. 이번 앨범을 통해 모든 분들이 매일 삶 가운데 예수님의 피만이 나의 죄를 씻기시는 유일한 존재임을 삶 가운데 선포하며, 죄로부터의 회개와 돌이킴을 통해 주님이 기뻐하시는 자녀의 모습을 회복하시길 소원합니다. 차한나 (프로듀서 & CCM 작곡가)
| Aritist
차한나 (프로듀서, CCM 송라이터)
차한나는 [주보혈워십], [라이프 워십] 앨범의 프로듀서이자 [모던 힘스]의 작곡자다. 지난 2002년부터 철야 예배 주제곡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를 비롯해, 바울의 기도 서신에서 모티브를 얻은 ‘사랑의 인사’, ‘사랑하는 형제여’와 ‘당신을 향한 축복’ 같은 축복송을 발표했고 찬송가와 워십의 창조적인 접점을 이뤄낸 ‘예수 나를 위하여’, ‘주 보혈 샘물같이’, ‘하나님의 어린양’ 같은 ‘모던찬송가’계열의 찬양을 만들기도 했다. 이외에도 ‘아버지 하나님’ ,‘주의 영원한 팔 의지해’ 같은 모던워십과 [어린이 해피송], [어린이 말씀송] 등 에 수록된 ‘오병이어’, ‘나의 예수님’ 같은 30여곡의 어린이 찬양을 작곡하고 프로듀서로 참여 하는 등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여 온 작곡가다.
| Song list
01. 하나님의 어린양 (Crossover Classic)_ Feat. 정경호
02. 하나님의 어린양 (Pop Ballard)_Feat. 양아인
03. 예수 나를 위하여 (Acoustic Ballard)_Feat. 조수아
04. 예수 나를 위하여 (R&B)_Feat. 이민영
05. 주 보혈 샘물같이 (Modern Worship)_ Feat. 조은주 at Erez
06. 주 보혈 샘물같이 (Rock Ballard)_Feat. 유미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