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은 낯선 목소리…또 하나의 '신혜성'을 가슴에 담는다 !!
신혜성 3집 SIDE 1
'LIVE AND LET LIVE' 발매!!
사랑을, 이별을, 때로는 잊지 못할 그리움을… 누구보다도 아련하게, 애절하게 노래하는 한 사람, 신혜성!! 그가 가을이 시작되는 여름날의 끝자락에 조금은 낯선 목소리로 또 하나의 '신혜성'을 담은 앨범을 발표한다. .
지난, 07년 8월 8일 정규 2집 'THE BEGINNING, NEW DAYS' 발매 이후 1년여 만에 3집 SIDE 1 ' LIVE AND LET LIVE'를 발표하는 신혜성이 어쩌면 그에게도, 10년을 지켜봐 온 음악 팬들에게도 가장 익숙한 슬픈 발라드 대신 얼터너티브, 브리티쉬 락(British Rock), 스윙, 빅밴드 등 평소 신혜성이 해보고 싶었던 여러 장르의 곡을 한 장의 앨범에 담아 버라이어티한 모습으로 돌아온다.
이번 3집은 그 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신혜성'의 버라이어티한 모습을 담은 SIDE 1 과 우리가 기억하는 '신혜성'만의 슬픈 발라드로 구성된 SIDE 2로 나뉘어 발매된다, 우선, SIDE 1 'LIVE AND LET LIVE' 는 8월 26일 발매되며, 발라드가 중심이 되는 SIDE 2는 12월 발매될 예정이다. .
특히 타이틀 곡 '그대라서'는 지난 해 발매되었던 신혜성의 2집 수록 곡 중 오케스트라 연주의 웅장함과 신비스러운 분위기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Island'와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에릭의 나지막한 랩, 신화 멤버들의 저음 보이스의 매력이 고스란히 담겼던 신화 9집 수록 곡 'Voyage'를 작곡한 뮤지션 'VINK'의 곡으로 인기 작사가 '윤사라'의 아름다운 노랫말과 신혜성의 절제된 감정의 보이스가 조화를 이룬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곡이다.
'브리티쉬 락 (British Rock)'장르로 POP적인 멜로디와 화려하면서도 강렬한 기타 사운드, 강하면서도 애절한 신혜성의 보이스가 돋보이는 이 곡은 올 가을 가장 빛나는 또 하나의 명곡으로 기억될 것이다.
또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 이번 앨범에는 가수'휘성' '유리상자'의 '박승화', 그룹 '원티드'의 '김재석' 등이 직접 참여,'신혜성'과 함께 해 주었으며, '박승화'는 9번 트랙에 수록된 'Promise' 작곡 뿐만 아니라 신혜성과 듀엣으로 '유리상자'와는 또 다른 하모니를 보여주었고, 2006년 미스코리아 진 '이하늬' 역시 '신혜성'과 함께 4번 트랙에 수록 된 '사랑하기 좋은 날' 듀엣 곡에 사랑에 빠진 연인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지난 10년의 시간 동안 미처 볼 수 없었던 또 다른 '신혜성'을 담은 'LIVE AND LET LIVE!!
8월 26일, 또 하나의 신혜성을 가슴에 담는다!!
■ '10년의 시간, 그 안의 또 다른 신혜성 … '그대라서 '!!
1년여 만에 새로운 앨범으로 돌아온 신혜성, 가수로서의 지난 10년의 시간 동안 미처 볼 수 없었던 또 다른 '신혜성'의 모습을 담은 그의 노래가 시작된다.
타이틀 곡 '그대라서'는 락 밴드 '넥스트'와 '비트겐슈타인'의 전 멤버이자 가수 겸 작곡가인 'VINK (임형빈)'의 곡으로 '브리티쉬 락 (Britishr Rock)'이라는 장르에 POP적인 멜로디, 화려하면서도 강렬한 기타 사운드, 신혜성의 절제된 감정의 보이스가 조화를 이룬 트랙이다.
특히, 이 곡은 신비스럽고 몽환적인 분위기의 스트링과 신혜성의 애절한 보이스로 시작되지만, 후반부로 가면서 점점 고조되는 웅장함과 신혜성의 강하면서도 절제된 듯한 보이스가 조화를 이룬 중독성 강한 곡으로, 올 가을 오래도록 잊혀지지 않을 명곡으로 기억될 것이다.
■ 신혜성과 사랑을 노래하다… 이하늬, 박승화 !!
'신혜성'의 특별한 변신을 담은 이번 앨범에는 2곡의 듀엣 곡이 수록되어 있다. 먼저, 아름다운 가사가 돋보이는 4번 트랙 '사랑하기 좋은 날'에는 1집 'Buen Camino'의 강수지, 프로젝트 앨범 '사랑…후에'와 '그대죠'의 '린'에 이어 2006년 미스코리아 진 '이하늬'가 신혜성과 세번 째 여성 듀엣 파트너로 참여했다.
현재 창작 뮤지컬 '폴라로이드' 여주인공으로 무대에 서고 있는'이하늬'는 신혜성과의 듀엣 곡을 위해 보컬레슨까지 받았을 정도로, '신혜성'과의 앨범 작업에 열의를 보여주었고, '사랑하기 좋은 날'노래 제목만큼 사랑에 빠진 아름다운 연인의 마음을 담아 노래해주었다.
또, 9번 트랙에 수록된 'Promise'는 '유리상자'의 '박승화'가 작곡한 곡으로, 신혜성의 듀엣 제의에 흔쾌히 참여해 주었으며,'신혜성'과 '박승화'의 보이스가 절묘하게 어우려저 '유리상자'와는 또 다른 분위기가 느껴지는 멋진 남성 듀오로 탄생했다.
■ 신혜성, 그의 나지막한 독백을 담아내다…쟈켓, M/V!!
이번 앨범 쟈켓 촬영은 유명 라이센스 패션지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김보하' 사진작가가 촬영한 것으로, 데뷔 10년 동안 미처 보여주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들을 담고자 하는 신혜성의 특별한 변신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앨범 쟈켓을 한 장씩, 한 장씩 넘길 때마다 조금은 거친 듯한 색감과 신혜성의 눈빛 등을 통해 음악적 변신에 대한 깊은 고뇌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타이틀 곡 '그대라서' 뮤직비디오는 음반 발매 전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 화제가 되었던 신혜성 3집 '티저' 영상과 신화 9집 타이틀 곡 'RUN', 브라운아이즈의 '가지마' 등으로 주목받고 있는 '송원영'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이별 후 사랑했던 연인과의 애틋하고 아름다웠던 기억을 지워버리기 위해 애쓰는 신혜성의 아픔을 담담하게 담아냈다.
특히 신혜성은 대규모 폭파신과 자동차 씬 등에 대역 없이 직접 열연, 마치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를 완성, 올 가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