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음반차트지 빌보드에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가수로는 최초로 등극한 김범수… ‘보고 싶다’(천국의 계단 주제곡) ‘니가 날 떠나’(해신 주제곡) ‘가슴에 지는 태양’ ‘하루’ 등 뛰어난 가창력과 감성적인 음색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감동시킨 그가 새 앨범 Again을 발표합니다.
김범수 Again앨범은 우리들의 아련한 추억과 가슴 뭉클케 하는 음악을 들려줍니다.
‘Memory’를 시작으로 ‘오래된 사진처럼’ ‘어떤 그리움’ ‘가려진 시간 사이로’… 외의 아름다운 멜로디와 함께 김범수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펼쳐지는 Again앨범은 8~90년대 따뜻한 추억을 2005년 우리들의 자화상으로 표현합니다.
2005년 우리들의 겨울이야기는 김범수 Again앨범이 엮어 갑니다.
Again앨범은 총 13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타이틀곡 ‘Memory’가 눈 덮인 삿포로에 서올로케로 촬영한 뮤직비디오와 함께 1월 20일 여러분께 선보입니다.
기억하나요 우리 사랑을~
인기스타 전지현이 출연한 CF의 배경음악으로 따뜻한 겨울느낌을 주었던 노래 ‘겨울이야기’이다. 그리고 김범수 Again앨범 타이틀곡 ‘Memory’의 가사이기도 하다.
한국적 R&B 발라드 영역을 넓힌 김범수가 새롭게 펼친 겨울이야기는 특별하다.
이 노래의 작품자인 유명작곡가 겸 프로듀서 하광훈은 새로운 멜로디의 편곡으로 김범수에게 ‘Memory’를 선물하였다. 이들은 김범수 1집의 프로듀서와 가수로 인연을 맺었으며 그로부터 6년만의 재회이다. 원곡 본래의 랩스타일 멜로디를 과감히 걷어내고 애잔한 발라드로 완성시킨 이 곡은 기존의 리메이크를 탈피한 새로운 시도로서 시대적 흐름에 따라 변화된 음악장르에 끼워 맞춰 온 리메이크 곡들과는
분명한 차별성을 가진다. 댄스를 힙합장르로 발라드를 R&B로… 가수들의 음악스타일에서 나오는 단순히 기교적인 창법 외에는 리메이크는 변화가 없어 보인다.
이런 측면에서 김범수 Again앨범의 ‘Memory’는 신선한 느낌과 함께 원곡을 기억하게 하는 정감을 잘 살려 리메이크의 새 장르를 여는 좋은 계기로 보여진다.
김범수 Again앨범은 빛 바랜 청사진을 다시 들추어내게 한다.
숨바꼭질 놀이하는 꼬마들, 저녁 무렵의 교정, 소녀, 설레임… 삭막한 현실과는 너무나도 동 떨어진 그 어린 시절의 소중한 추억과 잊혀져 가는 기억들을 김범수의 노래가 다시 그 시절을 그립게 한다. ‘가려진 시간 사이로’의 윤상이 가진 차분한 분위기와 세련된 곡의 느낌을 김범수는 그 특유의 그루브를 살려 원곡의 느낌을 그대로 지니면서도 쫓아가지 않는 차분함으로 음악을 잘 표현하고 있다.
김범수의 가창력은 어느 누가 탓하지 않는다 해도 그의 R&B 적인 보컬의 변하지 않는 창법은 장점인 동시에 한계성을 들어 내는 듯 했다.
하지만 그는 Again앨범을 통해 이런 고정관념을 확실히 없애는 진정 가수이었음을 여실히 보여준다. 이문세의 ‘오래된 사진처럼’ 이은미의 ‘어떤 그리움’ 김광진의 ‘눈이 와요’ 등 제목에서부터 느껴지는 애틋하고 따갑도록 정겨운 음악들을 선곡하여 감성적인 음색과 짙은 호소력을 절제된 느낌이 아닌 자연스러움으로 한 곡 한 곡 마다 우리들 가슴을 뭉클하게 하며 앨범의 가치를 한껏 자랑하고 있다.
김범수 Again앨범은 뮤지션 또한 막강함을 자랑한다. 김종국, 이현도, 유승준, 김범수 등 최정상 가수들의 음반을 제작하여 히트시켜온 유명프로듀서 최민혁과 작곡가 황세준, 김종국 ‘한 남자’의 신예작곡가 황찬희와 현 편곡의 예술가 박인영, 심상원외 30인조 오케스트라, 함춘호, 강수호, 이주한, 전제덕 등의 연주가들이 합주하여 음반을 더욱 빛나게 한다.
<뮤직비디오>
김범수 Again앨범 타이틀곡 ‘Memory’의 뮤직비디오가 올 로케로 삿포로에서 1월 11일 촬영합니다.
이다해, 현 빈 주연의 뮤직비디오는 영원히 기억 속에서 잊혀지지 않는 연인과의 행복했던 시간들.. 설레임, 눈 덮인 그 곳, 그리고…
김범수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함께 아름다운 영상의 뮤직비디오를 선보입니다.
‘하루’ 송승헌, 송혜교 ‘보고 싶다’ 유오성, 장서희 등 김범수의 뮤직비디오는 항상
톱 스타들이 출연하여 연예계의 이슈로 부각되어 왔습니다. 제작사 또한 배우 캐스팅에 신중에 신중을 기합니다. 김범수의 새 앨범 발표 때마다 겪게 되는 에피소드 중 하나가 뮤직비디오 출연을 희망하는 배우들의 섭외를 막아야 하는 즐거운 고충입니다. 연기자들 사이에서는 김범수 뮤직비디오 출연은 유명세를 얻는다고 합니다.
현 빈은 얼마 전 종영된 드라마 ‘아일랜드’에서의 열연으로 일약 톱스타로 우뚝 서는 한편 각방송사와 영화제작사, CF 등의 섭외가 봇물처럼 밀려오고 있다고 합니다.이다해 역시 현재 출연중인 ‘왕꽃 선녀님’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돋보이는 연기와 더불어 깨끗하고 신선한 이미지의 촉망 받는 인기스타입니다. 또한, 이다해와 현 빈은 공교롭게도 2004년 MBC연기대상 남녀 신인연기상을 각각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3억 원의 제작비를 투자하는 김범수의 ‘Memory’ 뮤직비디오는 기획초기부터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각 방송사들의 촬영현장 취재를 묻는 문의가 제작사측에 쇄도하고 있습니다. 촬영지인 일본에서는 ‘천국의 계단’이 방송중이며 높은 시청률과 함께 김범수가 부른 드라마 주제곡 ‘보고 싶다’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04년 겨울… ‘천국의 계단’이 보여준 드라마의 감동은 김범수 ‘보고 싶다’의 가세가 시청률 상승에 매우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2005년 겨울은 ‘Memory’의 아름다운 뮤직비디오 영상이 여러분께 새로운 감동을 선사 할 것 입니다. ....
![](http://i.maniadb.com/images/btn_back.gif)
![](http://i.maniadb.com/images/btn_more.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