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한 현연주와 록비트의 사운드가 결합된 매우 감미롭고 때론 강렬하며, 한계를 뛰어넘어 다양한 시도를 보여 주며 단아한 이미지속에 여러 장르를 선보인 김상민 2집.
너무 부드럽지도 너무 거칠지도 않은 목소리와 4옥타브를 넘나드는 그의 음악은 모든 노래를 소화해내고, 저 음역에서는 따뜻함을 느끼게 하며, 4옥타브의 높은 고음에서는 전율까지 느낄 정도로 대단한 가창력을 소유하고 있다. 작사 작곡 능력까지 겸비한 싱어송 라이터로서 손색없는 가수임에 분명하다.
이번 2집에서는 그의 한층 성숙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개성이 각기 다른 13곡으로 이루어진 이 앨범은 여러 장르의 모든 장점 요소 들을 폭넓게 받아들여 13곡 모두에 흡수하고 색다른 느낌을 주도록 시도하였으며 각각의 곡에서 풍기는 그만의 느낌을 목소리에 담아 모든 곳에 각기 색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인하대에 입학 후 음악 동아리(pop music)에 들어가 많은 시간을 그만의 창법을 가지기 위해 독학으로 꾸준히 연습을 해 오던 그는 교내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후 MBC 청소년 음악회 및 케이블 TV출연 등 다양한 경력을 쌓으며 실력을 인정받았고, 여러 번의 공연 경력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해왔다.
1집에서 '하늘이 도우사'로 락적이며, 어쿠스틱한 사운드의 편안한 분위기였다면 이번 2집은 현을 위주로 하여 웅장함을 느끼도록 하였다. 특히 2집 타이틀곡인 '가시리'는 아일랜드풍의 오케스트라 편곡을 바탕으로 체코심포니 오케스트라와 국내 최고의 세션맨들의 참여로 팝적인 요소를 가미시켰으며, 가사는 고려가요의 가시리를 연상케하는 시적인 느낌을 주도록 고려하여 우리에겐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올것이다.
이번 2집은 Turkey(터어키)를 기점으로 하여 유럽에 진출할 예정이다. Turkey 국영방송인 CNN truk와 Brt등 여러 방송사에 출연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유럽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다. 또한 영국, 프랑스, 독일 현지 프로모션 및 방송사의 출연요청으로 현재 활동 계획하에 있다.
유럽의 프로모션 일정은 5월 말 Turkey를 시작으로 하여 프랑스, 영국, 독일등으로 한달 기간하에 활동할 것이다. 잠시 귀국하여 국내에서 7월에 있을 예정인 콘서트를 마친 후 다시 유럽프로모션일정으로 활동할 것이다.
기존 가수들이 일본이나 대만, 중국에 진출하는 반면 김상민 2집으로 유럽에 진출하는 한국 가수의 좋은 본보기가 되어 줄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