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네 이발관 2집 - 후일담 (1999) by 언니네 이발관 (보컬) on maniadb.com

언니네 이발관
국내음악
언니네 이발관 2집 - 후일담
buy music at
aladin dream record music mate
RELEASE DATE: 1999 (추정) / 대한민국
DURATION: 54:43
# OF TRACKS: 12
ALBUM TYPE: 정규, studio, 2집
GENRE/STYLE: 인디 팝
모던 락

ALSO KNOWN AS: -
INDEX: 4497

INTRODUCTION

언니네이발관의 2집앨범 후일담은 어떤날의 1집과 함께 레코드점의 영원한 스테디셀러로 자리해온 앨범이다. 국내 유수의 음악전문가들이 뽑은 가장 즐겨듣는 앨범 1위로 꼽히기도 한 이 앨범은 실제 그 중독성과 생명력이 너무 강해 발매된 지 8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신규주문이 지속되고 있는 작품이다. 그들이 만들어내는 스토리와 참으로 시각적인 사운드는 전 수록곡이 ....

TRACKS

Disc 1
1.
작사:이석원 작곡:이석원,정대욱
언니네 이발관
3:47
2.
작사:이석원 작곡:이석원,정대욱,정대욱
언니네 이발관
5:10
3.
작사:이석원 작곡:이석원,정대욱
언니네 이발관
4:26
4.
작사:이석원 작곡:이석원
언니네 이발관
5:33
5.
작사:이석원 작곡:이석원,정대욱,정대욱
언니네 이발관
4:03
6.
작곡:정대욱
언니네 이발관
1:54
7.
작사:이석원 작곡:이석원,정대욱
언니네 이발관
5:04
8.
작사:이석원 작곡:이석원,정대욱
언니네 이발관
4:14
9.
작곡:정대욱
언니네 이발관
3:06
10.
작사:이석원 작곡:이석원,정대욱
언니네 이발관
6:17
11.
작사:이석원 작곡:이석원,정대욱
언니네 이발관
7:26
12.
작곡:정대욱
언니네 이발관
3:43

RELEASES

CD 1999 (추정) 신나라뮤직 (KSC-8081, 8804524007109)
Tape 1999 (추정) 신나라뮤직 (KST-8081, 8804524007093)
CD 2017-05-25 석기시대 REMASTERED
DIGITAL ALBUM 2017-06-26 석기시대 레코드, Mirrorball Music REMASTERED
LP 2018-06-12 마장뮤직앤픽처스 (MCKL-1112, 8809338400757) 180g / 2LPs

CREDITS

Performed by 언니네 이발관 2기 (1999)
- 이석원 : 보컬
- 정대욱 : 기타
- 이상문 : 베이스 기타
- Tazz : 드럼

프로듀서 : 언니네 이발관
레코딩 엔지니어 : 현철호
마스터링 엔지니어 : 전훈
믹싱 엔지니어 : 도정회
기획사 : 석기시대
레코딩 스튜디오 : 킹 스튜디오
마스터링 스튜디오 : BLS Studio
믹싱 : 킹 스튜디오
-------

프로듀스 : 언니네이발관
녹음 : 킹스튜디오
드럼녹음, 드럼테크 : 김태윤
기숙 : 현철호, 이상문
보조기술 : 임정빈, 김기덕, 유영화
믹스 : 킹스튜디오
기술 : 도정회
보조기술 : 임정빈
마스터링 : BLS스튜디오
기술 : 전훈
디자인 : 데이트리퍼
제작 : 석기시대레코드

REVIEW
Trackback :: http://www.maniadb.com/trackback/A121684

Trackback from :: vizualizer's me2DAY :: 2008-08-09 19:39:14

Subject : YG의 생각

언니네 이발관 5집 ..... 가장 보통의 존재가 드디어 도착. 이벤트 당첨에는 실패. 기대만땅. 몇 곡 들어본 느낌은 매우 좋음. 하지만 베스트는 여전히 1집, 2집...

경향신문 Review :: 2008-04-24

Subject : [대중음악 100대 명반]68위 언니네 이발관 ‘후일담’

이들의 1집 ‘비둘기는 하늘의 쥐’(1996)는 앨범 타이틀만큼이나 신선한 내용물을 담아냈다. 대한민국에서 인디음악은 아직도 아마추어적 감성에 치기어린 젊음으로 보는 시각이 있는데, 그런 면에서 ‘비둘기는 하늘의 쥐’는 외견상 인식의 전환이 필요 없는 적절한 대상이었다. 도를 넘어서지 않는 비꼼과 조소는 당시 매체가 관심을 보였던 새로운 문화가 지닌 가벼움과 독특함으로 대변됐고 충분히 수용이 가능했다. 동시에 손을 뻗으면 누구라도 잡을 수 있을 것만 같았던 이 첫 결과물은 ‘다시는 재현할 수 없는 처음’이 가질 수 있는 모든 것이라는 수식을 얻었다. 재미있는 건 ‘언니네 이발관’이 한층 발전한 연주력을 바탕으로 ‘후일담’을 발표했을 땐 주류 매체가 일제히 인디문화로부터 관심의 끈을 놓았고, 결과물 자체...

TALK

COPYRIGHT (c) 1995 ~ 2022 matia, crevasse, and xfactor's maniadb.com (contact : email)
artist: 281,459 | album: 582,008 | song: 5,463,032 | CC BY-NC-SA 2.0 KR
Page rendered in 0.1984 seconds
We donate for music : 한국대중음악상 | Paranoid Magazine | Jazzpeople Magazine | Jazzpeople Magazine | 홍대를 판교로! 커먼 키친 판교
We are sponsored by : YG Entertainment (2022~) | YWMobile (2022) | Bugs (2016~22) | Soribada (2012~16) | NCsoft (2008~12) | Smith&Mobile (2005~08) | KAIST (1995~20??)
But, many big companies still steal our efforts without permission.
About maniadb.com : Wikipedia | Interview @ Ksound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