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가요계에 여성 싱어송라이터가 등장했다. 12월에 데뷔앨범을 내고 활동을 시작한 신인가수 쥬비JUBI 이다. 쥬비는 UCLA 음대 피아노과를 졸업한 음악 엘리트이다.
쥬비는 싱어송라이터라는 말대로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모든 곡의 작곡,편곡을 해냈고, 영어가사를 비록한 몇 곡의 작사 작업에도 참여하였다.
이번 1집 앨범에는 그 동안의 음악적 심혈을 기울여 만든 15곡이 트랙을 꽉꽉 채우고 있다. 이번 앨범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전자음악을 시도했다는 데에 있다. 그 동안 몇 몇 전자 음악적인 요소를 앨범에 가미하는 정도의 수준에서 시도한 가수는 있었지만, 전자 음악을 전면적으로 내세운 것은 아마도 최초일 것이다.
타이틀 곡인 'I Love You Song'은 발라드 곡으로,편안함과 따뜻함 그리고 Grunge한 느낌을 동시에 주는 곡이다. 아련한 첫사랑을 생각나게 하는 곡으로 쥬비가 직접 플룻을 연주해 실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이외에 산뜻하고 세련된 멜로디로 이 앨범의 문을 열고 있는 '가장 위대한 로맨스' 광고음악으로 잘 어울릴 듯한 발랄한 라틴풍 보사노바 리듬의 'I Don't Like Monday' 솔직담백하고 자전적인 가사가 눈에 띄는 '나를 노래함'등의 노래도 기대되고 있다.
(자료제공:서울음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