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 다 인원 혼성돌 퍼스트(F1RST) 컴백!!
지난해 <너 나 좋아해 나 너 좋아해>로 데뷔! 각종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성공적인 데뷔를 치른 혼성그룹 퍼스트(F1RST)가 1년 2개월여 만에 두 번째 디지털 싱글 Ma Ma My로 컴백한다.(*12월 3일 음악중심 컴백)
제 1의 첫 번째의, 최초의, 가장 중요한 등의 의미를 담고 있는 혼성그룹 퍼스트(F1RST)는 리더 라쿤을 비롯해 한샘, 정훈, 도아 4명의 남성 멤버와 설희, 제니, 민경 3명의 여성 멤버로 구성됐다.
혼성그룹 퍼스트(F1RST)의 두 번째 싱글앨범은 현재 미국과 유럽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르인 일렉트로 하우스(Electro House)를 기반으로, 'Pitbull', 'Black Eyed Peas', 'LMFAO', 'David Guetta' 등 과 같은 수많은 클러버들이 열광하는 클럽음악으로 이루어져있으며, 현재 광고, 영화, 드라마, 가요, 힙합, 하우스의 싱어송 라이터 겸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는 'K JUN'(케이준)이 프로듀서를 맡았다.
타이틀 곡 'Ma Ma My'는 어쿠스틱 기타 리프를 바탕으로, 반복되는 Synth Lead 가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클럽에서 서로 호감을 가지는 남녀의 설레임을 표현한 가사와, FIRST 멤버 모두가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며 주고 받는 HOOK이 중독성이 강하고 매력적인 곡이다.
안무는 남자 멤버들의 파워풀한 댄스와 여자 멤버들의 섹시함 그리고 전체적으로 파워, 섹시 발랄함을 골고루 살려 보는 이들에게 쉽고 지루하지 않게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반복적인 안무를 살렸다.
특히 'Ma Ma My'의 하이라이트인 후렴부분은 곡 특성에 맞게 Ma Ma 댄스라고 이름을 붙여 손동작을 위주로 계속 반복시켰다.
또한 수록곡 'WHERE U AT' 은 묵직한 비트에 확실한 클럽사운드를 겨냥하였으며 특히 Rap파트에서 변하는 Beat는 누구든 어깨를 들썩일 수밖에 없는 Groove를 느끼게 해주며 또 한, 싸이월드 뮤직 차트에서 한 달이 넘게 1위를 유지한 'officially missing you'를 부른 'Geeks'(긱스)의 래퍼인 'Louie'(루이)가 작사가로 참여하여 젊고 세련된 감각적인 가사를 맛 볼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