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된 신인
음반시장의 위축에 금융위기까지 더해져 흥행이 보장된 기존의 스타들 이외에 신인들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가끔씩 주목받는 신인들이 몇 있었지만 뒷심 부족으로 대중들의 시야에서 멀어져간 것이 사실이다. 새로우면서도 깊이 있는 음악을 원하는 대중들에게 신인이면서도 준비된 그룹 SoulTree의 등장은 매우 반가운 일이다. SoulTree 멤버들은 짧게는 5년에서 길게는 8년 동안 앨범을 준비하며 실력을 갈고 닦은 실력파 그룹이다.
싱어송라이터 그룹
대부분의 신인들이 유명 작곡가들의 곡을 받아서 활동을 시작하는 것과는 달리 SoulTree는 팀 내에서 작사, 작곡이 모두 이루어지는 팀으로 이번 싱글앨범의 전곡이 리더인 안중호에 의해서 만들어졌다. 때문에 신인답지 않은 분명한 음악적 색깔을 느낄 수 있으며 보다 깊이 있는 느낌을 보컬에 담아낼 수 있었다.
또한, 나얼 브라운아이드소울 박화요비 등 국내 대표적인 가수들의 프로듀서인 김민수가 편곡과 프로듀싱을 맡아서 완성도를 한 층 높여주었다
대중성 있는 음악위에 실은 그들의 고집
중독성 있는 후렴 멜로디와 편안히 귀에 감기는 편곡은 대중들이 쉽게 감상하고 따라 부를 수 있게 하면서도 멤버들 각자의 개성이 뚜렷한 창법과 고풍스러운 가사에서는 그들만의 아티스트적인 고집이 묻어난다.
편안한 휴식 같은 음악
영혼의 나무(SoulTree)라는 팀의 이름은 나무 그늘에서 시원한 쉼을 얻듯이 사람들의 영혼이 쉴 수 있는 편안한 휴식과 지친 일상의 위로가 되는 음악을 하고 싶다는 뜻을 담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