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고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 재학 중 독일로 유학, 데트몰트 국립음대에서 석사학위를 마치고, 뮌헨 국립음대에서 최고 연주자 과정을 졸업하였다.
92년부터 데트몰트에서 한스 클라우스에게서 사사하며, 93년 북서독일 현대 음악제에서 악곡해석상을 수상하였으며, 94년,바이마르 페스티발에서 독일 예나어 필하모니와 협연하였고, 뮌스터의 베스트 펠리쉬 챔버 필하모니의 객원 수석으로 다년 간 활동하였다.96년 뮌헨의 베버 콩쿨 본선에 진출하였으며, 97년 베오그라드에서 열린 제27회 쥬네스 뮤지컬 국제 콩쿨에 입상하였다.
94년부터 트리오 ‘메데아’의 단원으로 독일 전역을 순회 연주하였으며, 97년 뷔르츠부르크에서 열린 브람스 페스티발에 초청 연주하였다.
97년 독일 음악협회 선정 ‘우수 연주자 시리즈(Podium junger Kuenstler)’에 초청 연주하였으며, 96년부터 독일 ‘빌라 무지카’의 단원으로 독일을 비롯한 프랑스, 이태리, 이스라엘, 이태리, 중국 등지에서 유럽 굴지의 연주자들과 함께 연주하였다. 또한 남서 독일 라디오에서 실황 녹음을 갖고, 현지 신문의 호평을 받았으며, 99년에는 빌라 무지카 재단 선정 ‘최우수 연주자 상’을 수상하고 독주회를 개최하였다.
2000년 5월, 뮌헨의 ‘모짜르트 페스티발(Mostly Mozart)’과 11월, 베를린의 ‘실내악 페스티발( kammermusik Festival am Gendarmenmarkt)’에 초청 연주하였다.
2000년 LG아트 센터에서 성황리에 독주회를 통해 호평을 받으며 귀국하여, 같은 해에 예술의 전당 기획 ‘모짜르트 페스티발’에서 수원시립 교향악단,2001년 함신익의 지휘로 대전시향과 협연하였으며, 그 밖에도 코리안 심포니, 원주시립 교향악단, 부산시립교향악단, 서울윈드앙상블, 서울 바로크 합주단과 협연하였다.
더불어, 모짜르트홀과 금호아트홀 등에서 초청독주회, 2004년 중국 국제 클라리넷 페스티발에 초청 독주회 등을 통하여 학구적인 연주를 지속적으로 이끌어 나가며, 2005년에는 ‘리빙 클래식’ 시리즈(호암아트홀 주최)를 통해 관객과 교감하는 연주회도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다.
남서 독일 방송(SWF)과 녹음한 바 있으며, 2002년, KBS-FM 선정 ‘한국의 음악가 시리즈’로 독집 음반이 출시되었다. 또한, 서울 챔버 뮤직 소사이어티, 화음 실내악단, 강동석과 비르투오조 앙상블의 연주회에 참가하여 탁월한 앙상블 무대를 보여 주었으며, 뮤직 알프 제주 캠프의 매스터 클래스를 가지는 등 다양한 경험과 학구적인 기반 위에 다져진 연주력을 바탕으로 음악 세계를 더욱 넓히고 있다.
수원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하였으며,현재, 목관5중주 I-Group의 멤버로 관악 앙상블의 세계를 더욱 넓히고 있으며, 연세대학교와 숙명여자대학교, 예원 예고 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