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귀" 의 스타일은 아름다운 잔악 무도함이다.
드라마틱한 곡 전개와 초스피드속에 메시지를 담아 내는 스타일을 추구한다.
마귀의 역사는 199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95년 성남에서 드럼에 이재승, 기타에 김종현, 김민수, 베이스와 보컬에 임홍빈으로 DEATH METAL BAND "ABEL"이 결성된다. 클럽 DMZ와 기획공연, 성남에서의 단독공연 등 많은 활동을 한다.
96년 말 김종현과 임홍빈의 군입대 문제로 팀은 잠정 해체되고 이재승과 김민수는 DEATH METAL BAND "OFF" 에 가입하게 된다.
97년 OFF는 LEGAL DEFENSE 라는 옴니버스 앨범에 참여한다. 그 후 OFF가 해체되고 이재승은 약속대로 "ABEL"의 멤버들을 기다린다.
1999 = 99년 초 김종현과 임홍빈이 전역을 하게 되고 ABEL은 "마귀"로 재결성된다.
3인조로 서울의 MAX등지에서 활동하던 마귀는 기타리스트 박종인을 가입시켜 4인조로 활동하게 된다.
그러던 중 밴드에 시련이 닥쳐오게 된다. 베이스와 보컬의 임홍빈이 성격차이로 밴드를 떠나게 된다. 밴드는 부산 출신의 보컬리스트 박명수를 가입시키나, 곧 박종인마져 탈퇴를 하게 된다. 하지만 밴드는 이에 굴하지 않고 베이스와 백보컬에 박우천을 가입시키고, 기타리스트 오성찬을 맞이함으로써 밴드는 새로운 멤버로 새롭게 시작한다.
하지만 보컬리스트 박명수가 건강상의 문제로 탈퇴를 하게 되고, 밴드는 박우천을 베이시스트겸 보컬리스트로 정한다. 그 후 많은 활동을 하게 되나 기타리스트 김종현이 개인사정으로 탈퇴를 한다.
2000 = 3인조로 활동을 하던 마귀는 2001년 2월 기타리스트 이호진을 가입시킴으로서 새로운 4인조 체제로 클럽을 중심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2001 = 새로운 라인업로 활동하던 "마 귀"는 2001년 중반 "오딘"의 기타/보컬 김도수의 권유로 그가 계획 중이던 국내 유일의 익스트림 레이블인 주신 레코드와 계약을 맺음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라이브 활동과 곡 작업에 착수하게 된다.
2002 = 소속사에서 주최하는 트랜드킬 익스트림 전국 투어를 소속팀들 과 돌입 왕성한 할동을 하게된다. 그러던중 그간의 결실인 미니앨범을 3월 발매한다.
밴드는 소속사의 밴드들인 "홀리마쉬" "오딘" "세드리젼드" 등과 많은 활동을 하나. 2002년 3월 미니앨범 발매 직후 그간 문제시되던 멤버간의 불화로 드럼 이재승과 기타 오성찬이 밴드를 떠나게 된다. 6개월 공백이었던 기타에 前 "곡사골"의 멤버였던 김기석이 가입하고, 곧이어 데스메탈 밴드 "도깨비"의 초창기 멤버였던 전성만이 드럼으로 합세 히면서 라인업을 확고히 한다. 휴식기간 동안 탄탄한 실력과 신곡 작업등으로 더욱더 성숙해진 모습으로 현재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10월 소요락 페스티발에 참가예정 이었으나 주최측의 일방적인 전면공연 취소로 인해 무산되었다.
11월09일 소속사가 주최하는 TRENDKILL EXTREME FEAST 2nd 에 참여하여 탄탄한 실력으로 많은 찬사를 받고 일본 익스트림 레이블 '라이츠아웃' 관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되었다. 내년 2003년 상반기에 1집 정규앨범 발매 예정이고, 소속레이블 팀들과 일본투어를 가질 계획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