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k ambition의 음악은 한마디로 어떤 장르라고 규정짓기 어렵다.
추구하는 장르는 Melodic Death Metal이지만 정통 Melodic Death에 국한되지 않고 거기에 중세적인 느낌이나 고딕적인 느낌을 표현하려고 하고있다.
두 명의 보컬이 각기 다른 느낌의 보컬 스타일을 띠고 있어 더욱 강한 인상을 남긴다.
날카로운 그로울링과 조금은 거친 그로울링, 거기에 중세 성가와도 같은 보컬은 각각의 노래마다 적절히 어울려 있다.
# LINE UP
베이스/보 컬 - 이강현
기 타/보 컬 - 강은형
기 타 - 이희두
드 럼 - 김 운
Synthesizer - 김수나
# BIOGRAPHY
dark ambition은 키보드를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이 1997년 여주대 락동아리에서 만나게 되면서 시작되었다. 그러나 Guitar 이희두의 군입대와 Drum 김 운의 캐나다 유학으로 인해 활동을 잠시 중단하게 되었으며, 그 후 Bass & Vocal 이강현과 Guitar & Vocal 강은형은 1998~99년에 Gothic-Black Matal 밴드인 [Sad Legend]에서 활동을 하였다. 2002년, 캐나다 밴쿠버에서 Hardcore 밴드 활동을 하던 Drum 김 운이 dark ambition을 위해 유학 생활을 마치고 돌아오게되면서 다시 활동에 들어가게 되었다. (Drum 김 운은 캐나다에서 다수의 락페스티발에서 공연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그 후 dark ambition은 멤버 각자의 스타일의 곡을 풀어 놓으며 곡작업에 들어가게 된다. EP앨범에 수록된 곡들이 이 시기에 작업되었으며, 모두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스타일의 곡이 만들어졌다. (1집에서는 좀 더 정립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dark ambition은 2002년 6월 서울산업대 락페스티발 로 활동을 재개하였다. 연이어 홍대, 신촌 일대의 클럽에서 Live를 하게 되면서 이 시기에 Demo 음반을 제작하게 되었고, 특히 Club WASP에서의 공연 이후로 클럽씬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다. 2003년에는 좀 더 꽉찬 사운드와 곡의 완성도를 위해 Keyboard에 김수나를 영입하게 되었고, 비슷한 시기에 주신 프로덕션과 인연을 맺게되었으며, 총 4곡이 수록된 EP 앨범을 발매하게 되었다.
#Live biography
2002년 6월 서울산업대 락페스티발 공연
7월 연신내 Club [단지락] 정기공연
8월 Club WASP death party live
대전 Club 크래쉬 live
9월 Demo 음반 제작. 음악잡지 [Hot music] 인터뷰 (사정상 Demo 음반은 발매하지 않았음) Club WASP 정기 live
대전 Club 크래쉬 live
주신 프로덕션 합동 공연 (Queen 라이브홀 live)
10월 인터넷 음악동호회 합동 음악감상회 live
주신 프로덕션 합동공연 (Club WASP)
메탈파워 페스트 Queen 라이브홀
EP 앨범 recording (신나라 스완 스튜디오)
11월 Heavy metal 1.atlantis live (보라매공원 시민회관)
Trendkill extreme fesat 2nd
인터넷 동호회 [Eye of darkness] 음악감상회 live
Keyboard 김수나 영입
12월 Club 락씬 live
Zizzing 주최 공연 (부천)
부산 The day of extreme 투어 (Club 6.25,일출)
Club Rolling Stones live
2002 final metal collection live
2003년1월 두산타워 락생락사 live
Club WASP 1주년 기념 live
2월 Club Rolling Stones live
3월 EP 앨범 발매
http://www.jusinproductions.com/ 발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