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 [2013 해바라기 두송이]
또 다른 전설이 시작된다. 여느 때 보다 유난히 더 추웠던 겨울이 가고, 콧날을 스쳐가는 첫번째 봄바람을 타고 포크계의 전설, 한국 대중음악의 가인 해바라기 이주호 그가 전하는 음악과 그의 이야기! 2013년 그의 노래 두송이가 돌아온다! 그룹 해바라기는 '70년대 포크음악의 계승자'이자 '80년대 최고의 포크그룹'이라 일컬어지고 있으며, 아름다운 화음과 가사로 80-90년대 가요계를 이끌어온 대표적인 음악 뮤지션들이다. 퀴텟으로 시작하여 남성듀오로 다시 꾸려나온 해바라기는 발매하는 앨범마다 세간의 이목을 이끌어왔고 "사랑의 시", "행복을 주는 사람", "어서 말을 해", "그날 이후"를 비롯하여 "내 마음의 보석상자", "사랑은 언제나 그자리에", "너"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그룹 '들국화'와 함께 당대의 최고 인기그룹의 지위를 누렸다.
특히, 1집의 "모두가 사랑이에요"와 그 이후 발표한 2집의 "다시 사랑할수있어요"는 동기간내에 함께 히트를 기록하여 '해바라기'가 당시 젊은이들로부터 얼마나 큰사랑을 받아 왔는지를 짐작케한다. 그리고 [89해바라기]의 "사랑으로"는 명실상부한 한국 최고의 국민가요로써, 현재까지도 '해바라기'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노래로 남아있다. 2012년에는 12년만에 새로운앨범 [2012 해바라기 한송이]를 발표하고 왕성하게 활동하며 과거의 명성이 거짓이 아니라는 걸 해바라기 스스로 증명하고 있다. 수많은 히트 넘버를 가지고 있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아티스트인, 많은 TV와 라디오의 시그널 음악으로 해바라기의 음악은 우리 귀에 친숙하다. 2013년 두송이 앨범은 그의 음악들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냈던 그 추억의 순간을 그를 통해 2013년 2월에 새로운 한해를 시작하면서 온가족이 다함께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새앨범 두송이에는 해바라기 이주호만이 들려줄수있는 "떠나기전에 말할걸" 등 신곡들로 구성되있다.
앞서 발매한 [2012 해바라기 한송이] 앨범에 이어 이번에 발매된 [2013 해바라기 두송이]의 타이틀곡 "떠나기전에 말할걸"은 기존의 해바라기만의 포근하고 감성어린 포크발라드와는 또다른, 그들의 세월이 무색할 만큼의 파워풀한 보컬과 해바라기만의 강렬한 Blues Rock 리듬이 가미된 어쩌면 지금껏 숨겨왔던 해바라기의 또다른 매력을 엿볼 수 있는 정통 Folk Rock 장르이다. 물론 수록곡 중 다수는("나있어서", "사랑이란 눈빛으로", "사랑의 발걸음" 등) 옛 해바라기의 따뜻한 정취를 그대로 새로운 음악속에 담아낸 트랙들로, 또 다른 포근함과 아련함을 새로운 해바라기만의 감성으로 느껴 볼 수 있다. 수많은 노래를 히트하며 가요계에 이례적인 기록을 남긴 이주호는 이번에 발표하는 앨범 두송이를 소중한사람들과 준비한만큼 해바라기를 아껴주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소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2013 해바라기 신규앨범 [두송이]는 2013년 2월 출시하면서 해바라기만이 보여주는 노래로 현재 우리나라 각 계층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모두에게 아름다운 공감대를 형성하게 될 것이다. 국민가요 "사랑으로"를 탄생시킨 국민그룹 해바라기! 돌아온 한해 또 다른 사랑을 이야기를 전하는 그들의 행보에 귀추를 주목해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