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진, 진실되고 짙은 감성 담긴 싱글 앨범 ‘이별의 한 가지 장점’ 발표!
김용진 ‘이별의 한 가지 장점’으로 컴백! 이별 경험해 본 리스너들 마음 어루만져 줄 예정
김용진, 신보 ‘이별의 한 가지 장점’ 통해 2019년 겨울 대중 마음 다시 한번 울린다!
특유의 허스키 보이스와 짙은 감성으로 대중의 마음을 울리는 가수 김용진이 싱글 앨범 ‘이별의 한 가지 장점’을 발표한다.
SBS 드라마 ‘봄날’의 OST ‘봄날’을 통해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대중에게 각인시킨 이후 ‘보좌관2’, ‘검법남녀’, ‘바벨’,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5’, ‘각시탈’, ‘뿌리깊은 나무’,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 등 숱한 드라마 OST 참여는 물론, KBS2 예능프로그램 ‘불후의 명곡’ 왕중왕전에서 우승까지 차지하며 자신만의 입지를 탄탄히 다져온 실력파 아티스트 김용진.
그가 올 겨울 발매하는 싱글 앨범 ‘이별의 한 가지 장점’은 지나온 긴 시간 동안 그가 만들어낸 진실되고 짙은 감성을 가장 잘 발산해낸 앨범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세련된 브리티쉬락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발라드곡 ‘이별의 한 가지 장점’은 ‘Wish You're My Girl’로 잘 알려진 싱어송라이터 앤드(AND)와 에일리의 ‘Midnight’, 수지의 ‘SObeR’ 등을 작곡한 아론킴이 공동 작곡을 맡았다.
가수 김용진이 가진 특별한 장점, 그의 독보적인 보이스를 통해 우리가 사랑했고 결국 이별해야만 했던 대상의 소중함에 관하여 곱씹어 볼 수 있는 이별 노래가 탄생할 수 있었다. 가슴 속 심연의 쓸쓸함을 담아낸 도입부와 더불어 ‘불후의 명곡’에서 보여준 그의 시원한 보이스 모두를 ‘이별의 한 가지 장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전까지는 파워풀하면서도 거친 가창력이 돋보이는 전형적인 케이-발라드(K-Ballard)의 곡들을 선보였다면, 이번 ‘이별의 한 가지 장점’을 통해서는 브리티쉬락 사운드를 기반으로 조금 더 편안하지만 성숙해진 보이스로 이별의 아픔을 전하는 등 발라드에서도 장르를 확장한 김용진의 깊은 감성을 확인할 수 있다.
김용진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애절함이 돋보이는 이번 ‘이별의 한 가지 장점’을 통해 한 번쯤은 사랑하는 이와 이별을 경험해 본 리스너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져 줄 거란 바람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