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엔 레게, 레게 하면 '스컬&하하'. 함께 "Nora"!
피서철이 돌아오면 거리, 워터파크, 해수욕장 등 가릴 것 없이 울려 퍼지는 "부산 바캉스"! 바로 '스컬&하하'를 여름 노래의 아이콘으로 만들어준 대표 곡이다. 그 '스컬&하하'가 2017년, "부산 바캉스"의 명성을 이어갈 새 여름 노래를 내놓았다.
"부산 바캉스"와는 사뭇 다른 여름 느낌을 담고 있는 "Nora"는 레게와 알앤비를 절묘하게 섞어 풀어낸 곡이다. 자메이카 현지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흘러나올 듯한 빈티지한 사운드, 강렬한 라가(Ragga) 랩, 듣는 이의 귀를 당장에 녹여버릴 것만 같은 감미로운 후렴구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기존 스컬&하하의 음악과는 확실히 다른 스타일의 레게를 선보인다.
또한, "Nora"는 참여진의 면면도 돋보인다. 래퍼 '매드클라운'과 '소유X정기고'의 "썸", '한동근'의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등 히트곡을 낳은 '제피'가 결성한 'Beautiful Noise'와 'OVATON'이 공동 작사를 맡았고, 작곡과 편곡은 '샤이니', 'AOA', 'VIXX' 등 많은 아이돌 그룹의 곡을 담당했던 스웨덴 Hitfire Production의 수장, 'Erik Lidbom'이 담당했다. 얼마 전 발매된 '지코' 앨범 참여로 현시점 가장 핫한 알앤비 아티스트 '지소울'의 합세는 가히 금상첨화라 할 수 있겠다. '지소울'은 특유의 과즙 보이스를 아낌없이 선보이며 여름 피서의 청량감을 곡에 더했다.
뮤직비디오와 자켓 사진은 W코리아와 국내 최대 모델 에이전시 YG케이플러스에서 함께 기획했으며, 공동 주관한 '더블유 코리아 모델 서치 with YG케이플러스'에 참가한 모델들과 배정남이 카메오로 출연했다.
자, 지금까지 이 글을 읽으며 듣고 싶어 미칠 것 같아졌을 텐데? 그렇다면 지금, 당장 플레이 누르고 다 같이 Nora! 야만!
Executive Producer Quan Entertainment
Lyrics by Beautiful Noise, OVATON
Composed by Erik Lidbom
Arranged by Erik Lidbom for Hitfire Production
Mixed by 박경선 for Boost knob
Mastered by 성지훈 for JFS Mastering
Chorus by: G.Soul, M.TySON, Chris Lyon
Music Video Production Supported by W Korea, YG KPlus
Music Video Directed by ETUI 김우제
Cover Photograph by 박지만
Cover Designed by 배현
A&R Tyson Kwon
Strategy Planning 장형철
Marketing & Online Promotion 장진솔
Artist Management 신동훈 문석준
Accounting 김미해
Big up to YAMAN in Busan
Original Publisher: Hitfire Publishing
Sub Publisher: Music Cube, Inc.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