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키드. 월드컵 맞아 브라질 정통 타악팀 라퍼커션과 '맞춤형 응원곡' 발표!
6월 12일 밴드 슈퍼키드의 월드컵 응원가 "Go Corea (feat. Rapercussion)"가 디지털 싱글로 발매됐다. 특히 이번 싱글은 각종 공연과 방송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이는 국내 유일의 정통 바투카다(타악기 위주로 구성된 브라질의 전통 축제음악) 팀 '라퍼커션'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들어진 곡이다, 삼바축제의 열기를 옮겨놓은 듯한 악기연주와 합창등, 브라질 월드컵에 가장 잘 어리는 맞춤형 응원가라는 평가를 듣고 있다.
슈퍼키드의 보컬 허첵과 징고, 라퍼커션의 링다(LINDA)의 조화도 매력적이지만 몰아치는 타악 연주 속에서도 슈퍼키드의 색을 잃지 않으며 팝, 일렉트로닉 등의 여러 아이디어를 녹여낸 곡의 구성과 편곡으로, 듣는 모두의 귀를 즐겁게 해주는 곡이다. 또한 슈퍼키드가 전 소속사로부터 독립한 후 자체적으로 설립한 레이블에서 발매한 첫 싱글이라는 점에서도 본인과 팬들에게 그 의미가 크다. 슈퍼키드는 지난 3월 전 소속사인 사운드 홀릭으로부터 독립하여 본인들의 레이블인 '선샤워 뮤직'을 설립하여 7월 중순 예정인 미니앨범을 준비 중이다. 이번 싱글이 앞으로의 음악적 방향을 가늠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지도 흥미로운 부분.
다가오는 월드컵 축제, 각종 공연과 6월 21, 22일 잠실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사운드홀릭 페스티벌 2014 EXIT'에서 슈퍼키드를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독립과 홀로서기를 통해 성장하고 있는 그들의 첫 행보는, 역시나 그들답게 경쾌하고 힘찬 음악이었다. 6월 12일 발매된 디지털 싱글 "Go Corea"를 비롯해 7월에 발매될 미니 앨범까지, 2014 슈퍼키드의 활동을 주목해 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