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스(U-KISS) 스페셜앨범 타이틀곡 [Believe]. 긴장감 넘치는 빠른비트위에 유키스만의 매력이 담긴 곡.
지난 4월 미니6집 ‘DORADORA’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국내활동에 시동을 건 유키스가 오는 6월5일 첫 번째 스페셜 앨범 [THE SPECIAL TO KISSME]를 발표한다.
유키스의 첫 번째 스페셜 앨범의 타이틀 곡은 [Believe(빌리브)]로 사랑하는 여자가 더 이상 자신으로 인해 상처받지 않도록 자신을 변화시키겠다는 다짐을 고백한 가사와 긴장감 넘치는 빠른 비트 위에 더욱 성숙해진 유키스의 깊이 있는 보컬과 타이트한 래핑이 눈에 띄는 유키스만의 매력이 한껏 담겨져 있는 곡이다. 유키스의 전작 미니6집 앨범 수록곡 ‘AMAZING’에서 좋은 호흡을 보여준 AJ와 마이티마우스의 ‘톡톡’,’나쁜놈’ 등을 작곡한 동네형이 다시한번 호흡을 맞춰 공동프로듀스 한 곡이다.
타이틀곡 공개에 앞서 선공개 되는 수록곡 [Te Amo(떼아모)는 ‘낯선과 ZENDA FAKTERI' 두명으로 구성된 프로듀싱팀 'BEATAMIN' 의 곡으로 곡제목인 ‘Te Amo’는 스페인어로 ‘사랑합니다’라는 뜻이다. 강력하고 시원하게 울려퍼지는 섹소폰 소리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 마치 남미의 뜨거운 클럽에 와 있는 듯 한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또한, 타이틀곡 외에 수록 곡들도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세 번째 수록곡 [인연인가 봐]는 미국 버클리 음대 출신의 프로듀서 젠틀맨(GENTLEMAN)과 실력파 작곡과 김동열이 의기투합하여 만들어낸 곡으로 독특한 일렉트로가 가미된 신스팝 발라드 곡이다. 첫 만남, 첫 느낌부터 인연이란걸 직감 할 수 있었다는 내용의 곡으로 가사에는 현재 탑 작사가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민연재가 참여하였다.
감미로운 멜로디 안에 유키스 멤버들의 부드러운 감성적인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곡 ‘인연인가 봐’ 는 강한 느낌의 유키스 와는 다른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마지막 트랙의 수록곡은 [Let’s get]으로 여름을 겨냥한 신나는 일렌트로닉 하우스곡이며 유키스의 특색있는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곡이다. 포터블 그루브 나인의 멤버인 김형석(K-NOTE)과 이온이 만든 노래이며 멤버 AJ가 만든 랩이 신나는 느낌을 배가 시켜주는 곡으로 엔딩부분에 스윙비트로 바뀌는 느낌이 그루브를 갖게 해준다.
한편, 한류의 선봉으로 아시아 각국에서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는 유키스의 썸머스페셜 앨범은 오는 6월초 발매할 새로운 무대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친 상태이며 동해바다를 배경으로 자켓촬영을 하여 여름에 걸맞는 모습과 함께 이전과는 색다른 무대로 활동을 할 예정이다.
[곡 소개]
01. Believe (타이틀곡)
작사 : AJ / 작곡 : 동네형, AJ / 편곡 : 동네형
-이번 스페셜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사랑하는 여자가 더 이상 자신으로 인해 상처받지 않도록 나쁜남자에서 믿음직스러운 남자로 자신을 변화시키겠다는 다짐을 고백한 가사와 긴장감 넘치는 빠른 비트 위에 더욱 성숙해진 유키스의 깊이 있는 보컬과 타이트한 래핑이 눈에 띄는 유키스만의 매력이 한껏 담겨져 있는 곡이다. 유키스의 전작 미니6집 앨범 수록곡 ‘AMAZING’에서 좋은 호흡을 보여준 AJ와 마이티마우스의 ‘톡톡’,’나쁜놈’ 등을 작곡한 동네형이 다시한번 호흡을 맞춰 공동프로듀스 한 곡이다.
02. Te Amo
작사:BEATAMIN / 작곡:BEATAMIN / 편곡:BEATAMIN
- '낯선과 ZENDA FAKTERI' 두명으로 구성된 프로듀싱팀 'BEATAMIN' 의 곡으로 곡제목인 ‘Te Amo’는 스페인어로 ‘사랑합니다’라는 뜻이다. 강력하고 시원하게 울려퍼지는 섹소폰 소리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 마치 남미의 뜨거운 클럽에 와 있는 듯 한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03. 인연인가 봐
작사/작곡/편곡 : HAN,김동열 for GENTLEMAN, 민연재
-미국 버클리 음대 출신의 프로듀서 젠틀맨(GENTLEMAN)과 실력파 작곡과 김동열이 의기투합하여 만들어낸 곡으로 독특한 일렉트로가 가미된 신스팝 발라드 곡이다. 첫 만남, 첫느낌부터 인연이란걸 직감 할 수 있었다는 내용의 곡으로 가사에는 현재 탑 작사가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민연재가 참여하였다. 감미로운 멜로디 안에 유키스 멤버들의 부드러운 감성적인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곡 ‘인연인가 봐’ 는 강한 느낌의 유키스 와는 다른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04. Let’s get
작곡 : K-NOTE, 앙리, 이철원 / 작사 : 이신성(ZigZag Note), AJ, 앙리 / 편곡 : 이철원
-여름을 겨냥한 신나는 일렌트로닉 하우스곡이며 유키스의 특색있는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곡이다. 포터블 그루브 나인의 멤버인 김형석(K-NOTE)과 이온이 만든 노래이며 멤버 AJ가 만든 랩이 신나는 느낌을 배가 시켜주는 곡으로 엔딩부분에 스윙비트로 바뀌는 느낌이 그루브를 갖게 해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