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2의 진정한 우승자 김보경
위대한 뮤직 프런티어의 첫 신호탄!
첫 번째 미니앨범 『the FIRST DAY』로 드디어 정식데뷔!! <2011년 01월 24일 전격발매!>
- 그녀의 첫 번째 도약 『the FIRST DAY』-
김보경은 영원하다. 그녀의 목소리는 빛났고, 뜨거운 음악에 대한 열정이 흘러넘쳤으며, 소니뮤직과 작곡가 김태성을 만나 관능적인 이미지를 얻었다.
《슈퍼스타 K2》에서 시청자들의 아쉬움과 눈물을 자아낸 주인공, 김보경이 1월 24일 드디어 첫 번째 미니앨범 「the FIRST DAY」를 발표하며 정식 가수로서 데뷔한다.
방송 이후 특유의 애절하며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열창을 선보였던 켈리 클락슨의 'Because Of You' 리메이크를 디지털 싱글로 발매하여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는 김보경은, 이후 그 인기에 힘입어 김건모, Tim 등 기라성 같은 선배들과 함께 MBC 미니시리즈 「역전의 여왕」OST 참여 및 앨범 작업으로 바쁜 나날을 보냈다.
이번에 김보경의 이름을 걸고 발매하는 첫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하루하루'는 이승기, Tim, 동방신기, 소녀시대 등과 함께 작업 한 실력 파 작곡가 ‘김태성’이 김보경을 위해 직접 작곡 한 곡으로, 듣는 이의 심금을 울리고 강한 여운을 남기고 있는 호소력 짙은 “김보경표” 보컬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는 곡으로 기억될 것이다.
또한 자신에게 전폭적인 응원과 아낌없는 사랑을 주고 있는 팬들을 생각하며 특별히 수록한 곡 ‘Brand New Day’는 '힘든 현실에 맞서 이겨내는 용기를 가지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음악팬들에게 단비 같은 선물이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싱어송라이터” 김보경의 역량을 보여주는 자작곡 '널 생각하며’와 어쿠스틱 발라드 '봄처럼'에 이르기까지, 첫 번째 미니 앨범에는 김보경이 가진 다양한 매력과 색깔 그리고 정성과 노력으로 가득 채워진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외에도 감각적인 영상과 세련된 스토리를 담고 있는 뮤직비디오는 CF감독 ‘김상’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한편의 영화 같은 영상을 완성하여 기대감을 모으고 있으며, 김보경이 직접 자신에게 쓴 에세이가 앨범 속에 담겨있어 팬들에게 뜻밖의 선물이 될 것이다.
《슈퍼스타 K2》출신 여성 출연자 중 가장 먼저 앨범을 발표하며 진정한 스타로서 발돋움하고 있는 그녀, 김보경. 앨범발매 전부터 각종 뉴스를 통해 포털 메인 페이지를 장식하며 메가트랜드로 떠오르고 있는 그녀의 거침 없는 행보를 기대한다.
■ [김보경 미니앨범 “The First Day” 곡 소개]
1. Brand New Day
2011 년 1월 19일 진심을 담아 노래하는 Vocalist 김보경의 시작을 알리는 곡 "Brand New Day" 를 선 공개한다. "Brand New Day" 는 프로듀서 김태성과 외국 유명 프로덕션 Mach 1 Music 이 호흡을 맞추어 희망적인 메세지의 곡을 먼저 팬들에게 선보이고 싶어하는 김보경의 의지에 따라 완성하게 되었다. Pop Rock 적인 색깔이 돋보이는 곡으로 김보경의 힘있는 Vocal, 두터운 Electric Guitar Sound, 화려한 스트링 편곡이 독특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또한 기존의 김보경이 보여줬던 슬프고 애절한 감수성의 곡들과는 달리 밝은 감동을 전달하는 보컬 Style이 곡의 감상 포인트이다. 슈퍼스타K2 에서 절실함을 노래하였던 김보경 앞으로 어떤 목소리로, 어떤 곡을 만나 대중들과 소통하게 될지 기대해본다. 이 곡을 듣는 이들에게 희망과 꿈의 메세지가 전달될 수 있기를 김보경은 간절히 소망한다.
2. 하루하루
타이틀곡 "하루하루" 는 호소력 있는 보컬, 풍부한 오케스트레이션, Pop-Rock 에 기반을 둔 편곡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이다. 발라드장르의 곡이지만 강한 Guitar Sound, 굵직한 Drum & Bass 는 이 곡을 평범한 발라드와는 조금 차별된 다른 Sound로 구성을 하고 있다. 진실성을 최대한 전달하고자 Auto-Tune (보컬 음 교정 Software) 을 쓰지 않는 어려운 방법을 선택하였으며, 이에 따라 평소보다 오랜 시간을 보컬 녹음에 투자하게 되었다. 코러스 또한 녹음하였으나 김보경의 메인 보컬에 더욱 집중력을 강조 할 수 있도록 코러스 녹음을 지워버리는 선택까지 강행하였다. Pop스러운 애드립 라인 또한 김보경이 직접 하나하나 만들었을 정도로 그녀의 보이지 않는 노력이 하나하나 깃들어있는 곡.
3. 봄처럼
예쁜 가사 말처럼 보컬 톤 또한 깨끗하고 맑은 톤으로 부른 곡 ‘봄처럼’은 어쿠스틱 기타의 따스함과 보컬의 감미로움의 조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곡이다. 세미 재즈 풍의 드럼과 베이스 또한 따스함을 표현하고 있으며 추운 겨울의 외로움이 지나 봄처럼 따스한 사랑의 감정을 노래하는 소녀의 노래.
4. 널 생각하며
이 곡은 추억이 되어버리는 지난 날을 안타까워하며 지루하고 재미없는 나날을 보내던 중 사랑하는 사람이 생긴 후, 애완동물 이글이와 함께하는 아침산책만으로도 세상이 아름답고 행복함을 노래하는 곡.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 봤을 법한, 시작하는 사랑의 설렘과 생각만으로도 가슴이 벅 차오르는 감정을 발랄하게 표현한 곡이다.
5. 눈물은 잊어
빠른 템포의 Pop-Rock 후렴구 끝부분의 Aggressive 해지는 보컬과 편곡의 조화는 이 곡의 색다른 Catch Point. 미국의 유명 Guitarist Ken Song 의 강렬한 기타 사운드는 시원시원한 김보경의 보컬을 든든히 받쳐준다. 눈물없이 자신 있게 살아가고 싶은 여성들을 대변하는 메세지를 담은 곡으로 드럼, 베이스, 기타만으로 Sound 를 채운 "눈물은 잊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