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주말 드라마 [김수로(연출 최종수.장수봉 극본 김민숙)]는 연기파 배우로 거듭난 ‘김수로’ 역의 ‘지성’과 다양한 역할을 통해 항상 변신에 성공하는 ‘정견비’ 역의 배종옥, 말이 필요없는 연기파 배우 유오성이 신기관 역을 맡았고. 앞으로의 미래를 주목 받고 있는 서지혜, 고주원, 강별 이 출연해 아직까지 단 한번도 다룬적이 없는 역사속에 감춰져 있던 ‘가야’ 를 그린 작품으로서 시작부터 ‘대작’의 예감과 관심을 받고 있다.
[김수로]는 70년대 이후 유물이 쏟아지면서 관심을 받게 된 진취적이고 개방적이면서도 뛰어난 아름다움을 지녔던, 해상무역을 장악하여 뛰어난 철기문화로 아시아뿐만 아니라 서역까지도 그 영역을 넓히고 일본 문화의 뿌리가 되어 신라, 백제, 고구려와는 다른 새로운 우리 민족의 문화를 만들고 융성시켰던 가야의 대한 이야기로서 그 가야 연맹을 자율과 경쟁의 리더십으로 가야연맹을 이끌었던 ‘김수로’와 가야의 어머니가된 ‘정견모주’를 다룬 역사 드라마이다.
김수로 OST 세 번째로 선보이는 서지혜 테마곡 "사랑이 느껴져요"에는 혼성그룹 샵(S#arp)의 메인보컬이었던 이지혜가 참여했다.
"사랑이 느껴져요"는 박해운 작곡 정필승 작사의 곡으로 지치고 힘든 날들을 사랑하는 그대가 있기에 이겨낼 수 있고 행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그대의 사랑이 느껴져서 고맙다는 가사와 슬픈 멜로디가 잘 어우러진 깊이 있는 팝 발라드 곡으로 드라마를 보고 있는 많은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안겨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