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주만을 노래하며,기뻐하고, 그분만을 섬기며 한길을 걸어온
조수아의 5번째 고백..
2000년 1집 발표후 8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조수아의 새로운 고백은 사랑과 기다림에 대한 이야기이다.
2004년 조수아 4집 이후 3년만의 정규앨범인 이번 조수아 5집 『사랑...기다림』은 조수아 개인의 삶에 생긴 변화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출산이라는 큰 변화를 겪은 그녀에게 이번 앨범은 삶의 변화만큼이나 원숙해진 그녀의 묵상과 고백, 생활을 진솔하게 담아내고 있다.
"오직 주만을 노래하며, 기뻐하고 그분만을 섬기는 것... 예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내 모습 내려놓고서"; 라는 곡에 담은 조수아의 고백이다.
8년 동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사역을 해오는 동안 자신도 모르게 수동적으로 사역하고 있던 자신을 발견하고 자신의 모습을 내려놓는 것을 주제로 타이틀곡을 결정했다.
내 모습을 내려놓고 꾸밈없이 자신의 모습을 노래하여 만든 또 하나의 '명반' 내려놓는 마음으로 생활 속에서 겪은 작지 않은 변화들에 대하여 소박하고 꾸밈없이 노래하며 준비한 만큼, 이번 앨범은 깊은 묵상과 함께 편하게 들을 수 있는 노래들로 채워져 있다.
사랑과 기다림이라는 일상적인 주제를 사모의 마음으로 채워나가는 이번 앨범은 그녀의 삶에 생긴 변화만큼이나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담아 듣는 이로 하여금 즐거움을 선사한다.
설경욱, 이민섭 등 실력 있는 작곡가들의 참여, 직접 작사한 진솔한 고백
그녀를 유명하게 해주었던 노래인"또 하나의 열매를 바라시며" 를 작곡한 설경욱, 국민 CCM으로 알려진 '당신은 사랑 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작곡한 이민섭 등 이 이번 앨범에 함께 했으며, '조율, 한국적 성탄 캐롤 찾기'에서 대상을 수상한 '낮은 풀들의 기다림'등이 수록되어 있어 대중성과 참신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았다.
특히 설경욱이 작곡한 '그 사랑으로'는 그가 조수아의 결혼식을 위해 선물로 작곡해준 곡으로 편안한 멜로디와 섬김, 사랑에 대한 가사를 담고 있어 이번 앨범에서 말하고자 하는 사랑의 의미를 더욱 깊게 만들어준다.
또한 조수아가 직접 작사한 '아이야'는 잠든 딸아이를 보며 느낀 엄마의 모성과 사랑을 노래한 아이를 위한 축복송이다.
자타가 공인하는 CCM 최고의 여성사역자 조수아는 "이번 5집 앨범을 통해 가을의 따뜻한 커피향 같은 깊은 사랑을 듣는 이들이 느끼길 바란다"며 앨범 발매와 함께 활발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