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은 멋있었다’, ‘늑대의 유혹’의 인터넷 소설작가 귀여니의 멀티미디어 소설 ‘신드롬’의 음악들이 OST음반으로 공개된다. 귀여니의 화제의 신작 ‘신드롬’은 포털 사이트 다음과 멜론에서 연재되고 있으며, 10대 청소년들의 절대적인 호응과 TV 드라마에 뒤지지 않는 인기를 얻고 있다.
‘신드롬’은 회당 30만에 가까운 조회수를 올리고 있으며, 연일 각종 포털 사이트 메인을 장식하는 등 인터넷 최고의 화제가 되고 있다. KBS 해피선데이 ‘품행제로’ 멤버들이 소설의 삽화로 쓰일 스틸컷 모델로 참여하면서 네티즌들은 더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싱글 음반의 타이틀인 <품행송>은 KBS 해피선데이 ‘품행제로’ 코너에 삽입되기도 해 이미 귀에 익숙한 노래. 신나는 기타 테마를 중심으로 한 경쾌한 비트의 댄스힙합곡이다. 2001년 화제를 모았던 SBS 프로그램 ‘영재육성 프로젝트 99%의 도전’에서 발탁된 멤버 중 처음으로 정식 음반 데뷔를 하게 된 G-soul(지-소울)이 가수로 참여했다. 이번 OST로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G-soul은 기존의 가수들과는 차별화되는 흑인을 연상시키는 목소리로 침체된 가요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일으켜줄 신성으로 관계자들도 기대를 마지않는 상황이라고 한다. <품행송>은 지금은 어른들이 보기에 부족하지만 내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진짜 어른이 되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 청소년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된다.
<품행송>의 뮤직비디오는 ‘품행제로’의 방송영상과 주인공들의 스틸컷을 편집한 형식으로 권영빈 감독이 맡았다. 주말 시청률 1위를 독식한 재미있고 감동적인 영상과 주인공들의 깊은 매력을 마음껏 뽐낸 스틸컷들은 다시 한번 팬들의 눈을 즐겁게 해줄 것이다.
두 번째 트랙 <바보처럼>은 달콤하면서도 애절한 목소리가 소설 신드롬 속 주인공들의 사연을 애틋하고 아름다운 멜로디에 실어서 전달해준다. KBS 드라마 ‘이 죽일 놈의 사랑’의 주제곡 <꿈>과 거리의 디바 임정희와의 듀엣곡 <운명>으로 이미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K.윌’도 신드롬을 위해 그의 목소리를 빌려줬다. 히트 작곡가 박창현이 만들어낸 또 하나의 아련한 러브발라드 <그대만을>은 품행송에서 경쾌한 목소리로 노래한 G-soul이 이번엔 진한 올드소울(Old Soul) 풍의 발라드에서도 역시 그 진가를 발휘한다.
음악의 프로듀서는 비, god, 임정희, 별 등 국내 최고가수들을 키워낸 방시혁이 맡았고, 동방신기, 플라이투더스카이를 1위에 올려놓은 신세대 작곡가 박창현이 참여했다.
9월 발매될 싱글 음반은 신드롬 주인공들의 멋진 사진으로 제작된 한정판 포토카드를 담아 스페셜 패키지로 제작될 예정이다. 신드롬과 품행제로 팬이라면 누구나 꼭 소장하고 싶은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