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03.24 ... 2008.03.24
10년을 함께 한 여섯 남자, 신화!!
2008년 4월 2일… 그들의 열정이 담긴 또 하나의 ‘神話’가 탄생한다!!
3월 24일, 데뷔 10주년을 맞은 신화가 정규 9집 앨범을 발매한다.
앨범 발매에 앞서 선 공개 된 ‘다시 한번만’과 타이틀 곡 ‘RUN’을 포함하여 총 10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신화 멤버들 전원이 코러스에 참여하고 이민우 , 에릭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들이 다수 채워져 9집 앨범에 대한 신화의 열정을 고스란히 담았다.
특히, 신화 특유의 파워풀한 보컬과 리듬이 돋보이는 타이틀 곡 ‘RUN’은 10년 동안 같은 길을 걸어온 신화의 끈끈한 우정과 지칠 줄 모르는 열정, 앞으로도 영원할 여섯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프로듀서로 활약 중인 이민우 와 에릭, 이 둘의 특별한 만남으로 탄생한 ‘RUN’은 오랫동안 신화의 앨범을 기다려 온 많은 이들에게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직접 Rap Making에 참여한 에릭은 지금까지 발매한 신화 앨범의 타이틀곡 제목을 가사 곳곳에 숨겨놔 신화의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제목 찾기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SHINHWA MUST GO ON!!
4월 2일, 멈추지 않는 그들의 이야기가 다시 시작된다!
■ 10년을 함께한 신화의 특별한 이야기, 타이틀 곡 ‘RUN’!!!
신화 정규 9집 앨범 타이틀 곡 ‘RUN’은 10년 동안 같은 길을 걸어온 신화의 끈끈한 우정과 지칠 줄 모르는 열정, 앞으로도 영원할 여섯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직접 Rap Making에 참여한 에릭은 지금까지 발매한 신화 앨범들의 타이틀 곡 제목들을 가사 곳곳에 숨겨놔 신화의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제목 찾기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프로듀서로 활약 중인 이민우 와 에릭의 특별한 만남으로 탄생한 ‘RUN’은 신화 특유의 파워풀한 보컬과 리듬이 돋보이는 곡으로 오랫동안 신화의 앨범을 기다려 온 많은 이들에게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 에너지 넘치는 여섯 남자의 매력 발산!! 신화 9집 자켓 촬영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남성 그룹 신화...!!
그들의 뜨거운 눈빛과 강렬한 카리스마를 담은 9집 앨범 자켓 촬영은 제부도 어섬 경비행장과 조선희 작가의 스튜디오에서 이틀간 진행되었다.
이번 신화 9집 앨범 자켓 촬영은 국내 대다수의 아티스트 앨범 작업에 참여, 장동건 , 조인성 , 송혜교 등 최고의 배우들과 함께 CF와 지면광고를 촬영 하는 등 최고의 사진작가로 인정받고 있는 조선희 작가가 맡아 ‘WINTER STORY 2004’ 앨범에 이어 다시 한번 신화의 엑티브한 모습과 특유의 강렬함, 남성미를 모두 담아냈다.
첫째 날, 어섬 경비행장에서 촬영한 자켓 사진은 가족적이고 정적이었던 기존의 촬영방식에서 벗어나 멤버들간의 어울림과 에너지 넘치는 생동감을 살렸으며 10주년을 상징하는 심볼의 ‘날개’와 컨셉이 일치하는 비행기는 촬영의 소품이자 배경으로 이용돼 비상하는 신화의 이미지를 표현해냈다.
또한, 신화의 아이디어로 진행된 스튜디오에서의 촬영은 신화 멤버 개개인의 강한 눈빛과 클로즈업 된 멤버들의 손, 귀, 입 등을 통해 10년 동안 가수로서 활동해 온 신화의 열정과 음악성을 표현,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독특하고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이번 자켓 사진은 A4사이즈의 120페이지가 넘는 스페셜 패키지로 구성, 5만장 한정판 앨범인 ‘신화 정규 9집 Special Limited Edition’ 의 가치를 한층 더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 1to the 6, ‘신화’라는 이름으로 만난 여섯 남자! 신화 9집 M/V 촬영
신화의 거친 매력과 남성미를 모두 담은 이번 9집 앨범 타이틀 곡 ‘RUN’의 뮤직비디오 촬영은 지난 3월 18, 19일,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화성시 음섬 벌판에서 송원영 감독의 연출로 진행 되었다.
독특한 헤어스타일과 의상, 총기로 무장해 갱단으로 파격 변신한 신화 멤버들은 마치 멕시코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촬영장에서 괴한에게 붙잡힌 ‘에릭’을 구하러 가는 강렬한 연기를 선보여 극한 상황에서 더 빛이 나는 여섯 남자의 우정과 의리를 그렸다.
특히, 타이틀 곡 ‘RUN’의 제목처럼 10년을 쉬지 않고 달려 온 신화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신화 10주년 콘서트 <‘SHINHWA MUST GO ON’ 10th Anniversary live in Seoul>에서 콘서트 영상으로 선 공개 돼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