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한일 월드컵은 국내 사회, 경제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변화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아시아 최초의 월드컵, 최초의 공동 개최, 한국의 아시아 국가 최초의 4강 진입 등으로 인한 국제 사회에서의 코리아 브랜드 가치 상승, 인기 스포츠로서의 축구 위상 정립 가능성 제고, 축구 선수에 대한 팬들의 관심 증가, 붉은 악마로 대표되어지는 축구의 팬 클럽 활동 형태 등장, 한국-일본간의 문화적 협조 체제 구축 등으로 특징 지워진다.
이러한 사회 문화적 환경하에서 당사에서는 한, 일 월드컵 최고의 스타 중 하나인 “안정환”을 표지 모델로 하여 안정환이 평소 즐겨 듣던 국내, 외 음악을 컴필레이션(Compilation) 음반으로 기획하게 되었다.
본 앨범은 기존 "안정환"의 스타 플레이어로서의 화려함 외에 한 인간으로서의 감성적인 이미지를 주요 컨셉으로하여 가요 CD, 팝송 CD, 안정환 사진첩 및 동영상 VCD를 패키지함으로써 기존 시장에서의 음반과는 완전히 차별화 하였다. 또한,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국내 유소년 축구발전을 위한 기금으로 조성할 것이며 국내 시장 뿐 아니라 중국과 일본 시장에도 진출함으로써 안정환의 국제적인 팬클럽 집단을 만들어 가는 데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