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앨범은 인기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공식 OST로, 2008년 여름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발에서 처음 공개되어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타이틀곡인 '바람의 너를'은 게임내 BGM을 어레인지하여 게임 특유의 분위기를 그대로 살리면서, 동시에 힘있고 개성이 강한 보컬곡으로 재탄생하였다. 대중적인 발라드 스타일의 '세리아의 노래'는 게임에 등장하는 NPC인 '세리아'의 테마곡으로 게임의 세계관을 반영하였으며, 보컬 최현아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어우러져 모든 사람이 편하게 들을 수 있는 감성적인 발라드곡이다. 홍준호, 서영도, 강수호, 길은경 등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이 녹음에 참여하여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던전앤파이터'는 1천만명의 회원과 16만명의 동시접속자를 자랑하는 국내 최고의 인기 온라인게임으로, 화려한 이펙트와 짜릿한 타격감을 선사하는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귀검사','격투가','남성거너','여성거너','마법사','프리스트'의 6종의 캐릭터로 다양하고 개성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며, 캐릭터간의 대전 시스템으로 스릴 넘치는 결투를 경험할 수 있다.
빠르고 시원시원한 플레이를 가능케 하는 던전 시스템,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화려한 스킬과 콤보 기술, 강해지기 위한 캐릭터간의 경쟁의 묘미를 살린 결투 시스템,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아바타 시스템 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던전앤파이터'는 국내 뿐 아니라 일본, 중국 등 해외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