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친니친니’의 주제곡 ‘A Lover’s Concerto’ 를 부른 가수로 널리 알려진 홍콩스타 진혜림과 한류스타의 중심 박용하, 배용준 및 엠씨더맥스의 이수, 보보 등의 보컬 디렉터 겸 트레이너로 널리 알려진 가수 화인(본명: 배연희)이 싱글 앨범을 발매한다.
화인은 1996년에 "소중한 너에게" 란 곡으로 강변가요제를 대상을 수상하면서 노래 실력을 인정 받았고, 국내 음반 시장의 독보적 존재인 ‘김형석 사단’ 출신으로 한스밴드 1집때부터 보컬 디렉터 겸 트레이너를 시작해 이수(MC THE MAX), 박용하, 배용준, 보보, 진혜림 및 국내 최고의 정상급 여가수들은 빠짐없이 그녀의 트레이닝을 거쳐 최고의 스타로 거듭났다.
화인에 대해 트레이닝을 받았던 박용하는 화인을 `친절한 금자씨` 라고 부른다. 이유는 제자들을 가르칠 때 `열심히 하라`는 잔소리보다 `자신 없다면 포기하라` 고 조용하지만 냉정하게 말하는 것.
노래하는 기술, 지식적인 것을 가르치는 보컬 디렉팅 및 트레이닝을 하는 직업을 가진 화인이지만 `사람들이 느끼는 음악의 본질은 즐거움이고 본질이 빠지면 기교가 아무리 좋아도 의미가 없다. 음악을 오래 한 분들의 노래를 듣고 있으면 연륜이 묻어있고 가슴에 와 닿는다.` 라고 말한다. 노래는 기본적으로 기술 보다 감성이 중요하다는 본연의 의미이다.
이렇듯 냉정하지만 풍부하고 따뜻한 감성을 가진 화인이 이번에 선보이는 싱글의 타이틀 곡은,
일본의 애니메이션 드라마로 국내에도 많은 매니아를 확보하고 있는 ‘초속 5Cm’ 의 주제곡인,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 라는 곡으로, 일본 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구가하며 수많은 일본 가수들의 입으로 재해석 되어 발매가 된 공전의 힛트곡이다.
이번에 화인만의 방식대로 새롭게 재해석 된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 는 설명이 필요없는 국내 최고 작사가 조은희가 작사를 하여 화인만의 색깔을 낼 수 있는데 많은 기여를 하였고, 이외에도 나얼, 김범수, 이수영 등의 주옥 같은 작/편곡가로 잘 알려진 김민수가 타이틀곡 편곡에 참여 하였으며, 홍준호, 김현아, 최훈 등의 국내 정상급 세션맨들이 대거 참여하였다.
불황의 음반 시장에서 가수와 장르 그리고 음악을 좋아하는 매니아 층이 재개편 되고 있는 현재 시장에서 새로이 들을 수 있는 신선한 느낌표 같은 가수로 앞으로 그녀가 보여줄 행보가 더욱 궁금해지는 신선한 가수임에 틀림없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