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기 가수변신!
베테랑 연기자에서 각종예능프로로 두각을 나타내며 엔터테이너로 변신했던 이광기가 이번엔 가수로 변신해 화제다. 디지털 싱글 ‘웃자웃자’로 가수로 첫 걸음을 내딛는다. 연기자 데뷔 전 가수의 꿈을 키웠던 이광기는 이번 앨범으로 20년 만에 꿈을 이룬 셈이다.
이광기 1st 디지털싱글 “웃자 웃자”
‘웃자 웃자 웃어 돈 때문에 아프지 말자~오늘도 웃자 웃자 웃어 세상이 널 버렸다 해도 이렇게 웃자 웃자 웃어 하늘은 날 포기 않는다~나에겐 활짝 활짝 활짝 웃어주는 내 가족이 있다~’
“어려운 경기에 힘들어하는 가장과, 가족들에게 이곡을 들려주고 싶다.”는 그의 타이틀곡 ‘웃자 웃자’는 지인에게 사기 당했을 때 자신의 심경을 그대로 담은 곡이다.
경쾌한 라틴리듬의 세미 트롯인 ‘웃자 웃자’는 이광기 라는 캐릭터에 걸맞는 편곡과 가사로 사람들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분위기를 완성하고 있으며 나이를 구분하지 않고 누구나 흥겹게 부를 수 있는 쉬운 멜로디다. 누구나 쉽게 부르고 공감 할 수 있는 "웃자 웃자"는 제목 그대로 흥겹게 듣고 신나게 따라 부를 수 있기에 충분한 요즘 시대의 곡이다.
두 번째 곡인 ‘장미빛깔 그입술’은 이전 홍수철 씨에 의해 발표되었던 장미빛깔 그 입술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곡의 중간중간 스윙의 느낌을 섞어 좀 더 고급스러움을 추구하였으며 여기에 데프콘의 프리스타일 랩이 곡을 더욱 모던하게 만들어 주었다.
기타와 베이스가 만들어내는 셔플비트와 스윙의 느낌이 이전보다 훨씬 꽉찬 사운드를 만들어 내 원곡 ‘장미빛깔 그입술’과 또 다른 기분을 표현하고 있다.
군복무전 가수의 꿈을 안고 음반을 준비하다 실패한 경험이 있었던 이광기가 다시 꿈을 잃지 않았던 데에는 그의 절친 김구라와 김태원의 응원이 계기가 됐다.
그가 뒤늦게 꿈을 이루는 데 돕고 나선 사람은 이뿐만이 아니다.
20년 전 음반준비 때 인연이 있었던 나무자전거 김형섭이 이번앨범 프로듀서를 맡았고, 타이틀 곡 ‘웃자웃자’는 김현정의 피처링과 김구라의 내레이션은 곡이 담고있는 메시지와 음악의 분위기를 사람들이 느끼기에 더욱 가깝게 해 준다. 이 외에도 지석진, 김용만, 김영호 등이 그의 든든한 응원군이다.
가족과 지인들의 든든한 응원으로 가수의 꿈을 이룬 이광기.
“노래방에 갔을 때 옆방에서 누군가 내 노래를 부르고 있으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는 이광기의 소박한 꿈도 이뤄질 수 있길 기대해본다.
뮤직비디오 역대 최고, 최다스타 출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김구라, 동현이, 김용만, 유세윤, 이경규, 붐, 이종수, 박준규, 이주현, 박진선, 견미리, 강수정, 김영호, 조관우, 쿨의 김성수, 구준엽, 이종원, 디자이너 이상봉, 박미선, 주목받는 트롯신인 가수 구윤등 이광기의 문어발 인맥을 확인할 수 있는 역대 최다스타가 그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센세이션을 일으킬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