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이모코어계 완전 정복 ! 이것이 2008년형 최근 업데이트판 이다 !!
왜 일본의 락계가 밝은지 보여주는 그 증거물! 미국하드코어에만 몰두 했다면 이제 시야를 넓혀보자 !
국내에서 조차 많은 밴드들이 영향을 받은 일본의 대표적 이모코어 밴드 Nature Living을 비롯한 17개 아티스트가 총출동. 이모코어는 물론.하드코어.메틀코어등 최근의 헤비락 동향이 총 망라 되었다. 일본 레이블 Theory and Practice 레이블의 창립 5주년을 기념한 앨범이기도 하여 더욱 빛을 발한다. 지금까지의 역사를 되돌아 보는 기회뿐 아니라 인디씬 나아가 락계의 나아갈 방향을 엿볼 기회가 될것이다. 여지껏 들을수 없었던 미공개곡 다수 포진 !
결성 10주년을 맞이하면서 이제는 인디씬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한 Nature Living을 포함하여, 가장 급격히 사랑받고 있는 밴드 Start of the Day가 신곡을 담았다. 하이톤 보이스와 함께 어울어지는 키보드 사운드가 일품 ! 또한 최근 한국 대중 음악상 최우수 락 앨범상을 거머쥐면서. 본격적 해외 진출 의사를 피력한 Hollow Jan의 매력적인 트랙 Spotless를 담았다. 그리고 바세린의 영향을 받은 16 Reasons가 국내팬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보여지며 Embark나 Prove. When The Leaf Seared 같은 미래의 스타들이 자신들 최고 트랙을 선사한다. Killswitch Engage나 AfterShock의 줄기를 타고 있는 Chamber도 눈여겨 봐야할 밴드 ! When The Leaf Seared는 또 다른 한국의 자랑스러운 펑크락 밴드 The Strikers의 일본투어에 동행한 적도 있다 )
올 봄 한국 이모씬을 변동시킬 매력적인 컴필레이션 앨범이다.
여기 백과사전과 같은 컴필레이션 음원에 담겨져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