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EASE DATE: | 2008-10-07 / 대한민국 |
DURATION: | 75:47 |
# OF TRACKS: | 22 |
ALBUM TYPE: | 정규, studio, OST, game |
GENRE/STYLE: | 게임 사운드트랙 |
ALSO KNOWN AS: | 아이온 |
INDEX: | 13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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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
양방언의 AION O.S.T with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무한한 소리의 캔버스에 그려지는 자유롭고 환상적인 AION의 세계 국내음악 제작사상 최대규모, 최고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앨범 음악제작기간 3년, 음악제작비 10억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협연, 영국 Abbey Road Studio 녹음작업 (반지의제왕 스타워즈시리즈, 해리포터 시리즈 등) 한국, 일본, 중국, 러시아 등 국적을 초월한 최고의 아티스트들의 참여
21세기 테크놀로지와 양방언 그리고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어우러져 동양적 매력을 표현하면서도 해외 시장에서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한국 게임음악의 역사에 남을 명품음악 완성
무한한 소리의 캔버스에 양방언이 그리는 자유롭고 환상적인 AION의 세계 국내음악 제작사상 최대규모, 최고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앨범
21세기 테크놀로지와 양방언 그리고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어우러져 동양적 매력을 표현하면서도 해외 시장에서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한국 게임음악의 역사에 남을 명품음악 완성
한국의 대표 음악가 ‘양방언’이 새로운 장르의 음악에 도전하였다. 한국, 중국, 미국, 유럽시장에서의 발매를 앞두고 있는 엔씨소프트사의 2008년 야심작 ’AION'의 음악이다. 한국 출신 작곡가가 세계시장에 공개되는 블록버스터 게임음악을 작곡하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 게임음악의 고정관념을 탈피한 완성도 있는 ‘하나의 음악작품’을, 그리고 한곡 한곡이 음악적으로 일반 음악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차별화된 ‘명품음악’의 제작을 목표로 하였다. 세계시장에서 동시 발매되는 점을 감안하여 큰 스케일과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만을 강조한 헐리우드 스타일의 약점을 보완하고, 동양적 매력을 표현하면서도 해외 시장에서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음악제작을 위해 21세기 테크놀로지와 양방언 그리고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삼위일체되어 한국 게임음악의 역사에 남을 명품음악을 완성하였다.
양방언은 동경에서 출생한 의사출신 재일한국인 2세 음악가로 국내팬들에게는 ‘차마고도’, 임권택 감독의 ‘천년학’(영평상 음악상 수상) 그리고 2002년 부산아시안게임 공식음악 ‘Frontier!'등으로 친숙하다. 일본, 홍콩을 포함한 아시아 그리고 영국, 독일등 유럽에서 작곡가, 연주가, 편곡가, 프로듀서로 활동하면서 클래식, 락, 월드뮤직, 재즈등 음악적 장르를 넘어 시대와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가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음악가이다. 또한 최근에는 한국에서의 활동도 활발하여, 서울시 홍보대사, OECD 국제행사에서의 축하공연 등 연주와 작곡활동을 병행하면서, 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게임음악 등 다양한 장르에서 폭넓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AION' 음악은 3년여의 기간동안 10억의 대규모 예산을 들여 최고의 연주자, 최고의 환경에서 제작되었다. 무한한 소리의 캔버스에 그려지는 자유롭고 환상적인 음악들은 반지의 제왕, 스타워즈 시리즈, 해리포터 시리즈 등으로 유명한 런던 애비로드 스튜디오1 에서 73인조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작업하였고, 공각기동대의 보컬로 유명한 러시아의 오리가(origa), 중국의 쟈팡팡(jia fang peng), 일본의 구와노 히지리(Kuwano Hijiri),등 국적을 초월한 최고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한글, 영문 주제곡에 가수 ‘요조(Yozoh)’가 참가하여 그 매력을 더하고 있다.
이번 양방언의 음악은 기존 게임음악의 틀을 깨고 영상속에서 빛을 발하며 하나의 독립된 음악작품으로 충실히 역할을 할 수 있는 게임음악의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동양적인 감성과 선율을 기반으로 양방언의 매력이 듬뿍 담겨 있으며, 완성도 있는 음악으로 시대와 세대를 넘어 아시아 시장은 물론 북미나 유럽등의 세계시장에서도 크게 어필할 것으로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
TRACKS
Disc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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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 4: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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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 2:5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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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 4: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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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 4: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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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 3: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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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 3: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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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 2: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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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 3: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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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 3: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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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 4: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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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 3: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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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 3: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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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 4: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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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
| 2: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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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
| 2: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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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
| 2: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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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
| 3: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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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
| 3: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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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
| 3: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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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
| 3: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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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
| 3: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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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
| 4: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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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EA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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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10-07 |
NCsoft, Pony Canyon Korea (PCSD-00277, 880563606277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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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Yang Bang Ean (Ryo Kunihiko) All Music Composition, Arrangement, Orchestration, Recording(Except*), Mixing Acoustic Piano, All keyboards, Accordion, Irish Harp, All Programing & Sound Treatment
London Symphony Orchestra on 2,3,4,6,7,8 Conducted by Nick Ingman Recorded by Mike Trever Ross(*) Recorded at Abbey Road Stuio 1(London*) Co-ordinated by Joey O'keeffe Kuwano Hjiri Strings on 1,12,19,21 Recorded by Kuraishi Yuji(*) Recorded at Hitokuchizaka Studio 1(Tokyo*) Assisted by Fujiwara Tetsuro Co-ordinated by Yokoo Takashi (Face Music)
Kuwano Hijiri Strings Arrangement & Orchestra scoring on 1,2,3,4,6,8,10,12,19,21,22 Origa Voice on 2, 5 Voice Arrangement on 5 Jia Pengfang Erfu on 9,20 Yasui Takashi Whistle on 16
All Songs Mixed & Recorded(except*) at Atom Heart the Mother Studio (Karuizawa Japan) Additional Recording Kuraishi Yuji, Machiyama Toshihiro at Astro Studio (Audio Technica) Masterded by Fujita Atsuo at Wonder Station Mastering Room
'Forgotten Sorrow' Composed Arranged sound produced by Yang Bang Ean Lyric by Kyung Won Choi Sung by Yozoh Vocal Recording Studio Seoul Recording Studio (Korea)
'AION' 음악을 제작하면서
AION 게임의 음악제작 의뢰를 받았을 때, 무척 흥미로웠다. 치밀하고 내면깊은 스토리구성과 장면설정, 각각의 캐릭터와 환상의 세계에 흘러넘치는 매력과 아름다움, 그리고 게임 자체의 다양성 등, 매우 많은 요소들이 나를 끌어당기고 있었다. 그래, 크리에이터로서 본능적으로 이「작품」에, 매우큰 매력을 느꼈던 것이다.
음악 제작은 2번에 걸쳐서 진행되었다. 첫 번째는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74명과의 세션. 2006년 가을. 그리고 최종적으로 음악을 모두 완성한 것이 올해 2008 여름.
생각해보니 정말 긴 시간을 이번 작품과 함께 한 것 같다. 실제로 제작에 들어맞는 이미지를 지향하면서 제약없는 소리의 캠퍼스에, 어떤 때에는 격렬하게 한 번에 써내려 가기도 하고, 어떤 때에는 면밀한 설계도와 지도를 그리는 것처럼, 하나하나를 구축해 완성시켜가기도 하면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작업은 진행되었다. 제작팀과의 커뮤니케이션도 쾌적하였고, 서로를 자극하면서 창작할 수 있어 제약없는 자유롭고 환상적인 소리의 세계가 태어난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 음악이, AION이라는 다른 차원의 공간을 체감하고 상상할 때 하나의 즐거움이 되는 매개가 된다면 나에게 있어서도 행복한 일일 것이다.
영원의 탑 -AION- 그곳에 마지막 도착한 사람들이 보는 꿈은 어떤 것일까. -양방언-
REVIEWTrackback :: http://www.maniadb.com/trackback/A201107
AION OST에 참여하게 된 소감부터 OST의 컨셉인 '깊은 슬픔', 그리고 주제곡에 참여한 요조에 대한 느낌 등 AION을 통해 들려드리고 싶은 많은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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