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또 다른 도전!
거미를 통해 10년 만에 부활한 [님은 먼 곳에]
올해 '미안해요'로 댄스가수로의 도전에 성공을 한 거미가 이번에는 한국 록의 거장 신중현 의 곡 '님은 먼 곳에'를 리메이크 한 디지털 싱글을 발표한다.
또래 가수들 중 가장 한국적인 감성을 잘 표현하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는 거미는 '님은 먼 곳에' 를 통해 자신의 장기를 발휘한다. ‘님은 먼 곳에’는 1969년 김추자가 드라마 주제가로 부르며 히트한 곡으로 그 동안 조관우 , 장사익 등 많은 선배 가수들이 리메이크해 온 대중가요의 고전이다.
이번 거미의 ‘님은 먼 곳에’는 마치 신중현 이 30년 전 거미를 위해 만든 곡이라는 느낌을 들 정도로 거미에게 꼭 맞는 곡으로 재탄생 됐다. 빅뱅, 무가당, 원타임 등과 작업한 작곡가 로빈이 편곡자로 나선 거미의 ‘님은 먼 곳에’는 신중현 원곡의 록(Rock)적인 요소를 바탕으로 영화의 느낌과 어울리게 대형 스트링으로 웅장함을, 피아노와 기타를 가미해 애절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거미는 이 곡을 통해 금방이라도 눈물이 나올 것 같은 잔잔하고 애절한 보컬과 폭우가 쏟아지듯 시원하게 터지는 파워풀한 보컬을 선보이며 감성을 자극한다.
거미의 ‘님은 먼 곳에’ 디지털 싱글은 7월 개봉 예정인 동명의 이준익 감독의 영화 ‘님은 먼 곳에’ 와의 인연으로 발매하게 됐다. ‘님은 먼 곳에’는 전쟁터로 떠나버린 남편을 찾아 베트남으로 쫓아간 ‘순이’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영화사 측은 거미가 한국적인 감성이 묻어나는 ‘님은 먼 곳에’의 분위기를 가장 잘 살려낼 수 있는 가수라고 판단 거미와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거미의 ‘님은 먼 곳에’ 는 영화 ‘님은 먼 곳에’ 영상이 입혀진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뮤직비디오 공개에 앞서 6월 26일 전격 공개되는 거미의 ‘님은 먼 곳에’ 디지털 싱글이 공개될 예정이며, 거미는 한동안 국내 가요계에서 들을 수 없었던 진한감성의 발라드로 음악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