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지대 권선국, 그의 열창은 90년대의 추억이었다.
1994년과 이듬해는 그야말로 ‘녹색지대’의 열풍이었다. 1993년 11월에 발표한 1집 음반 ‘사랑을 할거야’에 이어 1년 뒤인 2집 음반 ‘준비 없는 이별’은 녹색지대를 최고의 가수로 각인시키는데 모자람이 없었다. 무려 2장의 음반으로 150만장이라는 판매고를 올리며 당대 최고의 가수로 인정을 받았다.
3집 발표 후 녹색지대는 해체의 아픔을 겪었다. 권선국은 2002년 1월 자신의 세 번째 솔로음반을 발표하고 활동을 이어가고 있었지만 녹색지대의 위상을 재건하지는 못했다. 권선국은 원년멤버인 곽창선과 2003년 6월 재결합을 하면서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얻었다.
그러나 다시 녹색지대의 음반 활동을 시작하고 찾아온 매니저의 죽음은 권선국을 더욱 가슴 아프게 했다. 권선국은 음악적 회의를 품고 칩거에 들어갔다. 모든 것들을 기억에서 지우고 싶었다. 특히 매니저의 죽음은 정신적으로 힘들게 했다. 특히 의리 하나로 살아온 권선국에게 그와 같은 슬픔은 더욱 그를 궁지로 몰았다.
세월을 낚고 있었다. 그러나 팬들의 사랑은 꺾지 못했다.
권선국은 한때 노래를 포기했다. 가수 생활을 접고 선박 리조트 사업에 뛰어들었다. 대중의 인기를 접고 바다를 바라보며 살기로 작정을 했다. 그게 오히려 마음이 편했다.
권선국은 옹진군 선제도에서 낚시꾼들과 어울리면서 세월을 낚고 있었다. 권선국은 자신을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배를 빌려주고 밥해주고 회감 장만해 주고 설거지 하는 것이 오히려 행복했다. 그러나 그를 바라보는 많은 팬들은 안타깝게 생각했다. 90년대를 대표하는 허스키 보이스의 카리스마로 대중을 압도했던 권선국의 팬입장에서는 권선국의 이러한 모습은 어쩌면 가슴 아팠을 것이다. 팬들은 늘 권선국을 무대 위에서 만나고 싶다는 진리를 권선국은 뒤늦게 깨달았다.
5년만의 컴백, 디지털 싱글에 녹여낸 가창력과 열정.
5년만에 권선국은 당당히 컴백 무대를 갖는다. 이번 디지털 싱글의 타이틀곡은 ‘바람아’다. 박현빈의 ‘곤드레만드레’의 작품자 이승한이 직접 권선국을 위해 만든 곡으로 녹음과정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승한은 파워풀한 가창력의 권선국이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비트와 노래말이 절묘하게 들어맞았다고 전했다.
권선국은 “마치 내 인생의 축소판을 연상케하는 노래말이어서 녹음 과정때부터 가슴이 울컥했다. 현재의 내 처지와 상황을 그대로 표현한 곡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리듬 역시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는데 일조를 하고 있다며 자신만만했다.
권선국은 이번 디지털 싱글 음반을 통해 90년 중반의 명성을 재건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권선국, 해외 진출 눈앞.. 엔터테이너로 거듭난다.
가수 권선국의 5년만의 컴백은 가요계의 이슈임에 틀림없다. 그의 컴백 소식이 들리자, 곧바로 일본에서의 움직임이 감지되었다.
권선국의 가창력을 일찍이 알고 있었던 일본측 대중음악관계자는 ‘트로트의 거목’ 나훈아가 일본에서 공연할 때 현지 에이젼시역을 맡았던 재일동포로 알려졌다. 가창력으로는 국내 최고인 권선국은 이번 기회에 한, 일 양국에 동시에 음반을 발매해 한류 활성화는 물론, 노래를 통한 한일문화교류를 담당하겠다고 밝혀 화제를 낳았다.
권선국의 소속사 두리스타 관계자는 “일본 시장은 국내와 비슷하게 성인가요 시장도 매우 활성화 되있다”며 “권선국의 가창력이면 일본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그는 또 “한국에서는 보기드물게 엔카가 주류인 음악들이 될 것”이라고 덧붙여 일본 진출이라는 청신호탄을 쏘았다.
권선국의 끼는 스크린에서도 유감없이 펼쳐졌다. 신이와 박시연이 주연한 영화 ‘일편단심 양다리’에 출연하면서 화제를 낳았다. 새앨범 발표없이 영화 '일편단심 양다리'를 통해 배우로 변신하는 등 개인적인 활동을 벌여오던 권선국의 행보에 연예계는 엔터테이너의 탄생을 점쳤다.
권선국의 소속사 두리스타 한 관계자는 "권선국이 탄탄한 가창력과 허스키한 음색으로, 30~40대를 중심으로 왕년의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권선국은 한때 박상민, 김정민 등과 함께 허스키한 목소리 3인방으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박상민의 히트곡 '무기여 잘있거라'에도 참여한 바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