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50% 드라마 음악 제작진이 함께 모인 ‘어느 멋진 날’ OST
캐스팅 파워 만큼 실력있는 음악제작진
캐스팅 파워 만으로도 이미 많은 관심 속에 6월 1일 드라마의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MBC 미니시리즈[어느멋진날] (윤재문 기획, 신현창 연출, 손은혜 극본)의 OST 작업에 대한민국의 내노라 하는 음악감독과 가수 스텝이 모여 벌써부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는 다름아닌 2004년 최고의 드라마 [파리의 연인] 시청률 58%, 2005년 삼순이 신드롬까지 낳으며 숱한 화제를 몰고 다닌 [내이름은 김삼순] 시청률 51%의 OST 제작진이 [어느멋진날]로 다시 뭉쳤다.
[내 이름은 김삼순]의 앨범을 작업했던 김상헌 음악감독은 OST 부문 일일 판매 차트 및 주간 베스트 차트 등에서 1위에 올랐으며,가요 음반을 포함한 전체 음반 순위에서도 10위권 안에 포함되는 등 힘을 발휘한바 있으며, 이와 함께 SK텔레콤을 비롯한 이동통신사의 통화연결음 미니홈피 배경음 서비스 차트 등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하자마자 10위권 안에 진입 시킨바 있다. 타이틀곡인 `Be my love`를 비롯해 `She is` `이별 못한 이별` `Inside my heart` `보낼 수 없는 사랑` `고별` 등 여러 곡이 동시에 차트에 이름을 올려 완성도 있는 OST를 만드는 감독으로 인정받고 있다.
OST 최고 히트곡 [파리의 연인]’너의 곁으로’ 작곡가, 작사가 다시 뭉쳐
[어느멋진날]의 총 제작지휘는 [내 이름은 김삼순] [늑대] 의 음악감독 김상헌 감독이 맡았으며, 한국드라마 사상 최고 히트곡 [파리의 연인]의 주제곡 ‘너의 곁으로’를 작곡했던 안정훈, 서정적 작사가로 인정받으며 ‘너의곁으로’ - 조성모 [파리의연인OST] , ‘이별이 오지 못하게’ ? 페이지 [로망스OST], ‘My love’ - 이현섭 [발리에서 생긴일OST] 의 작사를 맡았던 이희승, 요즘 최고의 가창력으로 인기순위를 자랑하고 있는 장혜진이 참여해 벌써부터 세간의 초점이 모아지고 있다.
또한 드라마의 타이틀곡은 2004년 최고의 히트작 드라마이자 전체 드라마 OST 판매차트 1위를 기록시키며 인기순위 1위를 했던, [파리의연인]의 타이틀곡 ‘너의 곁으로(노래-조성모/작곡-안정훈/작사-이희승)’ 를 작곡했던 안정훈과 작사가 이희승이 다시 함께 작업, 많은 관심을 끌고 있으며, 노래는 요즘 최고의 가창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장혜진이 불러 고유한 서정적인 보이스 컬러를 유지하면서도 폭발적인 가창력과 호소력을 통해, 2004년 최고의 히트곡으로 기록된 ’너의 곁으로’의 아성을 다시 한번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또한 타이틀곡 녹음 현장에서 그날 처음 받은 곡을 단 두 시간도 채 안 되는 시간에 완벽히 소화, 현장스텝들에게 ‘역시 장혜진’ 이라는 탄성을 받기도 했다
실력파 파워 뮤지션 대거 참여
또한 [어느멋진날]의 타이틀곡 ’우리 사랑하지만..’은 2005년 ‘저스트 팝’(Just Pop)이란 음반으로 제 2회 한국대중음악상 최고 영예인 ‘올해의 앨범’ 부문을 수상한 3인조 밴드 ‘마이 앤트 메리(My Aunt Marry)’ 가 불러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이곡은 러브홀릭의 ‘지선’의 피쳐링이 돋보이는 곡으로 사실적인 가사와 깔끔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드라마 ‘어느 멋진날’ 의 메인타이틀로 드라마를 이끌어가고 있다. 또한 러브홀릭의 베이스를 맡고 있는 이재학이 곡을 만들었으며, 드라마틱하고 환상적인 분위기가 뭍어나는 곡이다.
러브홀릭의 또한번의 야심작 “그대만 있다면 (Drama Version)”
`드라마틱 팝 록`이 잘 나타난 곡으로 이번 곡에서도 러브홀릭의 상큼한 팝과 애잔한 발라드를 고루 느낄수 있는 곡으로 팬들의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다. 여성보컬 지선의 달콤하면서도 꿈꾸는 듯한 목소리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이 곡은 작곡가이자 팀의 리더인 강현민의 곡으로 일기예보 시절 불렀던 ‘그대만 있다면’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낯익은 멜로디로 팬들에게 다가갈 것이다.
드라마의 캐스팅 파워에 못지 않은 파워 있는 뮤지션들과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으는 [어느멋진날] OST는 벌써부터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기대를 받으며, 어떠한 결과를 끌어낼지 기대가 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