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가수 은휼(23, 본명: 곽은기)의 첫번째 정규 앨범인 ‘첫 여행...오랜 기다림’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실력파 뮤지션들의 등용문인 ‘유재하 가요제’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은 은휼은 수백대 일의 경쟁률을 뚫고 영화 ‘내사랑 싸가지 OST’에 참여하여 메인테마곡인 ‘To H’란 곡으로 가창력을 인정 받았다.
지난 3년간 권상우, 이동건, 최민수, 김사랑 등 톱 스타들이 소속된 ㈜아이스타시네마에서 야심 차게 준비해온 대형 신인가수 은휼은 앨범 준비 중에도 KBS 일일 드라마 ‘어여쁜 당신’의 메인 테마곡과 SBS 미니시리즈 ‘건빵선생과 별사탕’ OST에도 참여할 만큼 앨범 출시 이전부터 이미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있는 가수다.
신인답지 않게 뛰어난 작곡과 피아노 실력을 갖춘 은휼은 이번 첫 앨범에서 자신의 작품을 4곡이나 수록하였고 그 중 서정적인 느낌의 애절한 발라드 곡인 ‘기다립니다’는 음악 전문가들로부터 아낌없는 극찬을 받고 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인 '더딘 사랑'은 보컬밴드 '여행스케치'의 리더 겸 프로듀서를 맡고 있는 조병석씨가 작곡하고, 히트 메이커인 작사가 윤사라씨가 노랫말을 붙혔다. 미듐템포의 발라드인 '더딘 사랑'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바라보는 행복조차 깨질까 봐 조심스레 고백하며 다가가는 한 남자의 소박하면서도 가슴 벅찬 사랑의 느낌을 노래했다.
떠오르는 CF 스타 서지혜와 MBC 새 주말드라마 ‘사랑찬가’의 김지훈이 출연하고, 영화 '연애소설'의 이한 감독이 연출을 맡은 신인가수 은휼의 타이틀곡 '더딘 사랑' 뮤직비디오는 떠나간 사람을 기다리는 한 여인과 그녀를 말없이 지켜보는 한 남자의 시선으로부터 출발하여 조금씩 사랑이 익어가는 과정을 풋풋하면서도 아름다운 영상으로 담아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기존의 뮤직비디오에서 보여지던 과도한 폭력이나 지나친 노출 등을 완전히 배제한 채 두 남녀의 순수한 사랑과 감정의 변화를 중심으로 담았으며, 감성을 자극하는 색깔 있는 영상은 다른 뮤직비디오에서 볼 수 없는 색다른 느낌을 만들어냈다는 평이다.
팝 발라드를 중심으로 펑키, 소울, 키즈팝, 가스펠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실려 있으면서도 앨범 전체가 은휼만의 독특한 하나의 색깔로 통일성 있게 구성되었다는 평을 받고 있는 이 번 앨범은 호소력 있고 애절한 은휼의 음색이 섬세한 오케스트라의 선율에 어우러지며 듣는 이의 감성을 더욱 촉촉하게 자극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