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ention」이라는 앨범 타이틀처럼 가요계를 주목시킬 틴에이지 걸 그룹 'es'(S의 발음기호)가 탄생했다. 멤버 각각의 톡톡 튀는 끼와 개성으로 뭉처진 S는 리더 이현영을 비롯해 김주현, 정유미, 최은영으로 구성되었다.
방송국 합창단원으로 활동했을 만큼 뛰어난 가창력을 지닌 리더 이현영은 풍부한 감정과 음색으로 각 곡들의 색깔을 잘 표현하며, 개성있는 외모는 물론 연주력과 작곡능력까지 갖추었다. 랩을 담당하고 있는 정유미는 여성스러운 목소리를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파워풀한 랩을 구사할 뿐만 아니라, 녹음당시 즉석에서 랩 가사를 작사해 부를 만큼 곡에 대한 리듬감과 감각이 뛰어나다.
최은영과 김주현도 데뷔 이전에 이미 TV 광고를 통해 익숙한 얼굴. 뛰어난 외모는 물론 독특한 음색과 끼로 그룹의 매력을 한껏 높힌다. 특히 최은영의 경우 외모 못지않게 가창력 또한 뛰어나 곡의 깊이를 더해주며, 하이틴 시절부터 각종 잡지와 CF를 통해 알려진 준비된 스타다. 청순한 목소리와 여성스러운 외모의 김주현은 S의 또 다른 매력. 휜칠한 키에 매력적인 외모는 벌써부터 많은 남성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단순히 튀는 외모만을 지닌 것이 아니라, 각자의 개성을 마음껏 표출할 수 있을 만큼 뛰어난 재능을 지닌 S의 등장은 기존의 틴 에이저 걸 그룹에 식상한 팬들에게 신선함과 함께 모든 이목을 집중시키게 될 것이다. 멤버들 만큼이나 매력적인 S의 데뷔 앨범 「Attention」은 신세대에 주목받는 젊은 프로듀서 이용민과 황세이 가세해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선보인다.
마이너 댄스와 발라드는 물론 대중들에겐 생소한 장르인 트랜스, 뉴 질 스윙 등을 접목시킨 곡들은 S의 색깔을 잘 나타낼 뿐만 아니라, 팬들에게 좀더 많은 S의 매력을 들려줄 것이다. 멤버 각각의 끼와 프로듀서들의 뛰어난 감각으로 완성된 「Attention」은 2001년 가을 가요계에 새로운 신인 그룹 탄생과 더불어 풍성함을 안겨줄 것이다.
[자료 : EMI]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