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EASE DATE: | 1996 (추정) / 대한민국 |
DURATION: | 50:50 |
# OF TRACKS: | 12 |
ALBUM TYPE: | 정규, studio, 1집 |
GENRE/STYLE: | 인디 팝 모던 락 팝 락 |
ALSO KNOWN AS: | - |
INDEX: | 4983 |
|
INTRODUCTION
국내 최초의 모던록그룹으로 기록되는 언니네이발관은 1994년에 결성되었다. 처음에는 이름뿐인 가상의 그룹이었으나 리더 이석원이 전영혁의 음악세계에 출연하여?방송에서 밴드의 존재를 알림으로써 거짓말은 진실이 되고 만다. 이후 1996년 발표된 1집 “비둘기는 하늘의 쥐”는 국내 최초의 기타팝으로 평가받으며 타워레코드와 신나라레코드등 대형 레코드매장의 판매차트 상위권을 휩쓰는 기염을 토한다.? 97년에는 동경의 디스크 유니온에도 수출이 되어 일본에서까지 팬층을 형성하기도 한 이 앨범은 영국 런던의 전설적인 스튜디오 메트로 폴리스로 직접 날아가 마스터링을 해올만큼 심혈을 기울인 작품이다. .... ....
TRACKS
Disc 1
|
|
1. |
| 3:12 |
|
|
오늘 아침에 일어나 보지만 어제 아침과 다를게 없잖아 지금 내앞에 있는 저사람은 도대체 누구야 하루 온종일 뒹굴다 일어나 그 사람에게 물었어 당신 누구야 지금 내앞에 있는 당신은 도대체 누구야 가질수 없는걸 알기에 알기에 다 갖고 싶은 내자신에 화가나 지금 내앞에 있는 나를 닮은 저사람 당신은 도대체 누구야
|
|
2. |
| 3:07 |
|
|
|
|
3. |
| 3:24 |
|
|
|
|
4. |
| 6:24 |
|
|
|
|
5. |
| 4:04 |
|
|
|
|
6. |
| 6:31 |
|
|
|
|
7. |
| 3:59 |
|
|
|
|
8. |
| 3:10 |
|
|
|
|
9. |
| 3:33 |
|
|
|
|
10. |
| 6:00 |
|
|
|
|
11. |
| 4:32 |
|
|
|
|
12. |
| 2:54 |
|
|
|
RELEASES
|
|
1996 (추정) |
킹 (KST-6060, 8804524001640) |
|
|
|
1996 (추정) |
킹 (KST-6060, 8804524001633) |
|
|
|
2018-01-25 |
석기시대 REMASTERED |
|
|
|
2018-03-26 |
마장뮤직앤픽처스 (MCKL-1111, 8809338400740) 180g, 2LP, Gatefold |
|
|
|
2019-12-28 |
석기시대 레코드, Mirrorball Music Remastered 2017 |
|
CREDITS
Performed by 언니네 이발관 1기 (1996) - 이석원 : 보컬 - 정대욱 : 기타 - 류기덕 : 베이스 기타 - 유철상 : 드럼 프로듀서 : 윤병주레코딩 엔지니어 : 송필원마스터링 엔지니어 : Ian Cooper믹싱 엔지니어 : 신유식기획사 : 석기시대 레코딩 스튜디오 : 신촌뮤직 마스터링 스튜디오 : Metro Police Studio 믹싱 : 신촌뮤직 ------- 이석원 : 보컬, 기타 류기덕 : 베이스 유철상 : 드럼 정대욱 : 기타 프로듀스 : 윤병주 공동프로듀스 : 언니네이발관, 이상문 드럼, 베이스 녹음 (태광스튜디오) 기술 : 송필원, 이상문 보조기술 : 정현재 기타, 보컬 녹음 (신촌 뮤직 스튜디오) 기술 : 신유식 보조기술 : 김원진, 정상균 믹스 (신촌뮤직 스튜디오) : 윤병주, 언니네이발관, 신유식, 이상문 기술 : 신유식 보조기술 : 김원진, 정상균 마스터링 (메트로 폴리스 스튜디오) : 이언 쿠퍼 (Ian Cooper) 음악, 연주 : 언니네 이발관 (*우스운 오후 기타독주 : 윤병주) 디자인 : 전영아, 커버"언니"그림 : 김준희, 캐리커춰 : 류기덕 사진 : 전영아, "고릴라"사진 : 이지연 글씨 : 전영아, "감사..."글씨 : 언니네이발관 제작 : 전홍필 (석기시대 레코드)
REVIEWTrackback :: http://www.maniadb.com/trackback/A121685
언니네 이발관 5집 ..... 가장 보통의 존재가 드디어 도착. 이벤트 당첨에는 실패. 기대만땅. 몇 곡 들어본 느낌은 매우 좋음. 하지만 베스트는 여전히 1집, 2집...
언니네 이발관 1집 수록곡. 난 1, 2집보단 3, 4집을 더 좋아하는데이유는 모르지-_-ㅋ 이 앨범이 96년도에 나왔으니 내가 고등학생 때인데언니네 이발관부터 어어부 밴드~ 뭐 이런 특이한 이름을 가진록 계열 밴드들 앨범이 꽤 있었다. 밴드 이름 헷갈려가지구ㅎㅎㅎ그 땐 언니네 이발관 음악을 별로 좋아하진 않았다.10년도 더 지...
약간 떨고 있지만 자신감 넘치게 달리는 데뷔전의 단거리 주자처럼 첫 트랙 ‘푸훗’은 시작한다. 청량감 가득한 멜로디라인과 누구나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리듬 섹션, 거기에 기존 한국 대중음악에서 자주 만날 수 없었던 솔직하면서도 세련된 가사들까지, 한국의 모던 기타팝의 창생은 이렇게 명랑한 동시에 서정적인 모습으로 이뤄졌다. 도색영화의 제목을 빌려온 위악적인 그룹의 이름이 던져주는 선입견에 비해 놀라울 정도로 상냥한 이 음반은 1996년, 아직 인터넷이 주류를 위협하지 않던 시절, PC통신이라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통해 결성되었다는 이슈, 그리고 대형 기획사나 작곡 사무실을 거치지 않은 비주류-소위 ‘인디 음악’이라는 꼬리표가 붙어 소개됐다.
모두가 약속이나 한 듯이 ‘실력보다는 감각이...
TAL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