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nd of Space by JUBORA]
”저는 음악이 공간을 만든다고 상상해요. 소리가 닿는 곳까지, 울림이 지속할 때까지 어떤 [공간]을 창조하는 거죠. 그 안에 머무는 사람들의 시간을 책임지는 것. 조금 거창하게 들리지만, 그것이 제가 생각하는 [음악]입니다.“
'Sound of Space by JUBORA'는 가야금 아티스트 주보라의 음악 세계관을 입체적으로 확장한 프로젝트이다. 다양한 형태의 쉼과 용기, 그리고 위로를 건네는 장소를 찾아가 영감을 얻어 이야기를 떠올리고 음악을 만든다. 그 소리는 그곳으로부터 연결된 또 다른 공간을 구성하며 우리를 머물게 한다. 상상의 공간과 실제의 공간이 이어질 때 그들은 어떤 시너지를 일으킬까. ’자신의 목소리를 듣고자 하는 이들에게‘ ‘내면과 대화할 수 있는 시공간’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 이 바람이 공간을 음악으로 전환하는 에너지가 되어, 한 곡 한 곡 엮어낸다.
매월 새로운 공간을 만나고 연주하며,
에피소드 별 음원은 4주에 한 번씩 시리즈로 만나볼 수 있다.
[르꼬따쥬]
강릉의 한적한 시골에 위치한 작은 집.
이곳을 따사롭게 비추는 평안한 빛은 마음 속 품어온 소중한 사람들을 조명한다.
어린 시절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겁게 지내던 순간을 나누려는 주인장의 마음이 담긴 공간이다.
햇살이 비친 한옥 앞 잔디, 산들산들 부는 기분 좋은 바람에 절로 마음이 따스해진다. 벅차오른 감정이 작은 눈물 한 방울로 툭 풀어지며 비로소 편안함에 닿았다.
르꼬따쥬에서 편안함에 이르는 순간을 음악으로 그려냈다.
더 많은 이들에게 정돈된 자연, 그리고 가치를 전한다. 더 깊은 평안과 위로, 그리고 자유로움에 닿길 바란다.
Gayageum 주보라 JU BORA
Composer 주보라 JU BORA
Mixing & Mastering 강호정 KANG HOJUN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