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色):
가시광선의 명암과 분광 조성에 대한 시감각 또는 색감각, 색감각을 일으키는 빛 또는 색자극, 색자극을 일으키는 물체의 특성. 색감각은 심리적인 것이며 색자극과의 대응에는 개인차가 있으나 표준관측자의 대응을 규정함으로써 공통적인 심리물리적 표시를 정할 수 있다.
섬리적인 색감각에는 명암(측광적 성질)에 대응하는 밝기와, 분광 조성(측색적 성질)에 대응하는 감각색도가 있으며 후자는 색의 종류 즉 색상과 선명도(깊이) 즉 채도로 나뉜다.
이 세 가지 속성에 따라 색의 시료를 여러 개 배열한 색표계로 표시하는 방법을 발색계의 표색 계법이라고 한다.
적당히 선정한 세 가지 원색에서 적당한 비율로 혼합한 색을 만들면 거의 모든 색과 동일한 색감각을 일으키는 같은 색을 만들 수 있으므로 임의의 색은 그 혼합비로 표시할 수 있다. 이것을 혼색계표시라고 한다.
색자극을 써서 심리물리적으로 나타내는 방법에는 밝기에 자극값, 감각색도에 색도. 색상에 스펙트럼색의 주파장, 채도에 순도가 대응한다.
혼색계표시에는 세 가지 양을 짜모으면 되는데 보통은 CIE표색계 또는 그 변형이 쓰인다.
이 표시법의 혼색은 가법혼색이지만 실제로는 흡수체에 의한 감법혼색도 하고 있으며 이들도 적당한 원색의 짜모음으로 실현시킬 수 있는 경우가 많다.
Producer by VLX @gh_4.4
Composed by VLX
Rap by D KIM @dkim_wannabe2pac
Written by D KIM
Arranged by 안재균 @jaegyun_ss
Electric Guitar by 훈세 @se_hoooon
Mixed by 훈세
Audio mastered by 박지언(소울빌)
Recording Studio - 소울빌스튜디오 @soulville_official
Cover designed by 조수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