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대표 뉴 웨이브 인디 팝 밴드 “Fickle Friends(피클 프렌즈)”
기분 좋은 향연의 유쾌 상쾌 신스 팝 [Pretty Great] 공개
전 작 [Amateurs], 어쿠스틱 버전 [Amateurs] 이 두 싱글 이후로 얼마 지나지 않아 또다시 앨범 발매에 불을 지핀 바, 연이어 공개될 새로운 싱글 앨범 소식에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공개 전부터 큰 주목받아온 것은 피클 프렌즈 본인들도 알고 있을 것이다. 이들만의 통통 튀는 매력과 트렌디함으로 중 무장한 [Pretty Great]가 드디어 베일을 벗으며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전망이다. 이번 앨범 역시 이들 스타일이 그대로 담긴 스타일리쉬함과 통통 튀는 매력, 개성까지 겸비하여 역시 피클 프렌즈 답다는 생각이 선두로 떠오르는데, 타이틀 명처럼 ‘PRETTY GREAT’라는 수식어가 부족하게 들리는 수준이다. 피클 프렌즈는 80년대 대표 뉴-웨이브 사운드를 자유자재로 어레인지하여 아날로그 빛 색채와 레트로 사운드, 현 트렌드의 브리티시 시티 팝 사운드를 더한 고유의 음악 스타일을 확립하는데 성공해 내 보였으며, UK차트 Top 10에 매번 노미네이트 되는 것은 기본이고 전 세계적으로 사랑해 마지 않는 밴드로 자리한 점 또한 두말하면 입 아픈 수준이다.
뉴 웨이브 신스 사운드를 역시 기본으로 하여 대중적이고 기분 좋은 멜로디로 완성된 [Pretty Great]는 통통 튀는 이들 매력과 함께 시티 팝 특유 세련미와 아날로그의 색채를 동시에 선사하는 트랙이다. 전 작 [Amateurs]가 8주 연속 ‘Indie POP’ 그리고 ‘Indie filed’전 리스트에 오르며 선망의 대상이자, 중요 런칭 트랙으로 선정되었다면 이번 트랙은 그 이상을 보여줄 전망으로 역시나 만족도를 더해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트랙은 ‘열정’을 주제로 하여 후회나 반성 따위는 없는 희망찬 내일을 이야기 하고 있으며, 대중성은 물론이고 어디에도 없는 독특함과 생동감 있는 그루브를 담아 긍정적 시너지를 자아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