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ONEWE) 기욱, 첫 번째 미니앨범 [Psycho Xybernetics : TURN OVER]로 솔로 데뷔!
막차 없는 타임머신, 타이틀곡 ‘제0호선 시간역행’으로 다시 만나는 그날
실력파 밴드 원위(ONEWE)의 멤버 기욱이 오는 4월 20일, 첫 번째 미니 앨범 ‘Psycho Xybernetics : TURN OVER’를 발매함과 동시에 솔로 뮤지션으로 데뷔한다. 원위(ONEWE)에서 베이스와 랩을 담당하고 있는 기욱은 작사, 작곡, 편곡 및 자체 프로듀싱 능력까지 겸비하며 한계 없는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 주고 있다.
이번 ‘Psycho Xybernetics : TURN OVER’ 앨범은 자신의 목표를 향해 모든 것을 맞춰 이뤄내겠다는 기욱의 첫 솔로 데뷔의 포부를 담았다. 전곡 작사, 작곡 및 편곡에 참여하는 등 전반적인 자체 프로듀싱까지 진행한 앨범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기욱의 음악적 역량을 보여줄 예정이다.
타이틀곡 ‘제0호선 시간역행 (TIME MACHINE) (2100)’은 기욱의 자작곡이다. 곡 전반에 깔린 일렉트로닉 사운드는 펑크함을 베가 시키면서 타임머신 속에 탑승한 느낌을 자아낸다. 반복되는 가사와 코드 진행은 귀에 맴돌면서, 다이나믹하게 구성해서 사라져간 감정을 불어넣는다.
이번 첫 번째 미니앨범 ‘Psycho Xybernetics : TURN OVER’는 타이틀곡 ‘제0호선 시간역행 (TIME MACHINE) (2100)’을 포함해, ‘Intro : 새 지구 (X)’, ‘꽃에 물 안 주고 피길 원하네 (UNBLOWN) (Feat. Aden) (2020)’, ‘자기중심적 (EGO) (Feat. NIIHWA) (2021)’, ‘LOVE VIRUS❤ (Feat. SUNWOO) (2050)’, ‘멸종 위기종 (RARITY) (2062)’, ‘XYBERNETIC (Feat. KAMI) (2077)’, ‘APOCALYPSE (2090)’까지 총 8개 트랙으로 전곡 자작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탄탄한 피처링진이 합세하여 기대를 높이고 있다.
‘믿듣밴’으로 자리 잡은 밴드 ‘원위(ONEWE)’의 솔로 데뷔 첫 주자로 기욱이 출격한다.
평소 과감하고 도전적인 음악을 추구하던 기욱인만큼 어떤 새로운 모습으로 대중 앞에 등장할지 기대를 모은다.
01. Intro : 새 지구 (X)
Lyrics by 기욱
Composed by 기욱
Arranged by 기욱
이로운 상황 앞에서는 이 순간이 영원하길 바라는 사람들. 과연, 절망과 새로운 시작 앞에서도 영원을 바랄까?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설렘을 내다보는 인트로 트랙이다. 영원이라는 단어 속에 담긴 공허함을 깊은 공간감으로 표현했고, 기타와 베이스가 같은 리프로 이어받는 독특한 구성으로 절망과 새로운 시작의 상반되는 분위기까지 자아냈다
절망과 새 시작 교차로 앞에 서 있는 우리.
영원하자
02. 제0호선 시간역행 (TIME MACHINE) (2100)
Lyrics by 기욱
Composed by 기욱, 전다운(RBW)
Arranged by 전다운(RBW), 기욱
2100년, 완전한 AI시대가 되었고, 점차 사라지는 인간들.
‘제0호선 시간역행 (TIME MACHINE) (2100)’은 그러한 시간 속에서 감성을 노래한다.
감정이 마비되기 전, 마지막으로 보고 싶은 너를 찾는다면 어떤 과거로 타임머신을 타게 될까.
곡 전반에 깔린 일렉트로닉 사운드는 펑크함을 배가시키면서 타임머신 속에 탑승한 느낌을 자아낸다. 반복되는 가사와 코드 진행은 귀에 맴돌고 다이나믹한 구성은 사라져간 감정을 불어넣는다.
막차 없는 타임머신을 타고 그대가 숨 쉬며 살아있던 그곳으로
멀리... 멀리....
03. 꽃에 물 안 주고 피길 원하네 (UNBLOWN) (Feat. Aden) (2020)
Lyrics by 기욱, Aden
Composed by 기욱, 전다운(RBW), Aden
Arranged by 기욱, 전다운(RBW), Gray Dot
잔인할 정도로 외로운 사랑을 표현한 세 번째 트랙.
언제 올지 모르는 상대방을 하염없이 기다리며 외로움 속에 갇힌 나.
빛도 없고 물도 없는 그곳에서 눈물로만 자라나는 나란 꽃은 금방 다시 시들어간다.
곡의 시작과 동시에 들려오는 아르페지오의 기타 사운드가 쓸쓸함과 공허함을 나타내고 기욱의 섬세한 보컬과 랩은 아련하면서도 상대방을 향한 절절한 마음을 이야기한다.
네가 잠들 때, 계속 멋대로 사용해줘.
04. 자기중심적 (EGO) (Feat. NIIHWA) (2021)
Lyrics by 기욱, NIIHWA, Kauhaxi
Composed by 기욱, 진민호(RBW), Kauhaxi, NIIHWA
Arranged by 진민호(RBW), Kauhaxi
20대의 사랑을 담은 ‘자기중심적 (EGO) (Feat. NIIHWA) (2021)’은 자신을 향한 상대방의 조건 없는 사랑을 이용해 상처를 주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곁에 있어 달라는 이기적인 고백이 담긴 곡이다.
트랩 기반의 드럼 비트와 도입부부터 시작되는 휘파람 소리가 중독적이며 Young하면서도 힙한 기욱의 랩이 사랑에 서툰 불완전한 20대의 모습을 표현하였다.
100번 쓰다만 러브레터 넌 타투투성이.
05. LOVE VIRUS❤ (Feat. SUNWOO) (2050)
Lyrics by 기욱, 선우(THE BOYZ)
Composed by 기욱, 선우(THE BOYZ), LIVING PUFF
Arranged by LIVING PUFF
극심한 우울과 백신도 없는 병, LOVE VIRUS.
2050년, 사랑에 극심한 고통을 겪는 피해자들이 속출하고 있다. 하지만 그 누구도 고칠 수 없는 이 병은 오로지 나 자신의 노력으로 회복할 수 있다.
그러나 한번 사랑에 빠지면 쉽게 고칠 수 없다는데.. 지독한 불치병인 이 병을 사람들은 LOVE VIRUS라고 부른다.
리드미컬한 리듬에 풍성한 일렉 기타 사운드가 LOVE VIRUS에 대한 혼란스러움을 표현하고 강렬하고 거친 기욱의 보컬은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겪는 고통을 노래한다.
백신도 없는 병 사랑에 잠겨 회복 불가능.
06. 멸종 위기종 (RARITY) (2062)
Lyrics by 기욱
Composed by 기욱, 전다운(RBW), Gray Dot
Arranged by 전다운(RBW), Gray Dot, 기욱
진정한 사랑을 찾는 내가 별종인 걸까. 네가 하는 가벼운 사랑만이 요즘 사랑인 걸까.
장마철도 아닌데 내 눈가는 왜 그렇게 습기가 차는지..
Punk Rock 사운드는 머릿속을 더욱 뒤죽박죽 하게 만들고, 후반부의 반복되는 베이스와 라디오 톤의 기타는 너에 대한 원망으로 나를 한 번 더 각성시킨다.
멸종해가는 F 100% 찌질이는 또다시 Real Love을 찾아 나간다.
참으로 사랑받기 힘든 세상,
아무나 날 사랑해줘.
07. XYBERNETIC (Feat. KAMI) (2077)
Lyrics by 기욱, KAMI
Composed by 기욱, KAMI
Arranged by 기욱
멀지 않은 미래 우리는 Cyber로 무장한다. Analogue는 철저히 배제되고 0과 1이 공존하는 네모에 갇힌다. 더 이상 타인에게 공감하지 못하고 모니터 뒤에 숨어 키보드로 상처 주기에 급급한 현대인의 모습을 Trap 사운드와 공격적인 랩핑으로 담아내었다.
사방곳곳 득실대는 전자파 냄새 XYBER (x_x) ㅋㅋ
08. APOCALYPSE (2090)
Lyrics by 기욱
Composed by 기욱, YHK, Gray Dot
Arranged by YHK, Gray Dot
삭막해진 사회와 서로에 대한 무관심. 거짓이 난무하는 암전된 세상이 도래했다.
강렬하게 심장을 내리치는 일렉과 드럼, 비명과도 같은 신디사이저 소리는 변해버린 세상에 대한 참담한 마음을 자아낸다.
우리는 그 속에서도 의지를 잃지 않고 우주를 담은 단비를 내린다.
‘APOCALYPSE’와도 다를 게 없는 세상 속 한구석 황혼을 비춰줄 빛을 안은 5개의 꽃이 다시 피어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