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nk 10th Mini Album 【SELF】
에이핑크가 들려주는 희망의 메시지, 'D N D'
아무 방해 없이, 너만의 세상을 상상해 봐!
데뷔 13년 차의 Apink, 끊임없는 도전과 발전으로 완벽한 롱런의 장수 아이돌로써 그 길을 걷고 있는 에이핑크가 미니 10집 【SELF】를 발매한다.
에이핑크 특유의 밝고 경쾌한 이미지를 보여줄 미니 10집 【SELF】는 본 모습, 자아를 의미하는 단어로, 누군가가 원하는 모습이 아닌 그냥 ‘나’ 본연의 모습으로 존재하자는 의미를 담았으며, 앨범 내에 에이핑크의 본연의 모습을 최대한으로 보여주기 위해 멤버 모두가 많은 꾸밈을 내려놓고 각자의 개성을 보여주었다.
'Do Not Disturb'의 의미를 담은 미니 10집 【SELF】의 타이틀곡 ‘D N D'는 에이핑크의 밝은 무드와 어울리는 팝 댄스 장르로, 에이핑크만이 선보일 수 있는 가창력을 최대로 보여주는 프레이즈가 높고 그루브감이 있는 신선한 곡이 인상적인 곡이다. 그 누구도 방해하지 않으니 너만의 세상을 상상해 보라는, 자신의 색을 찾지 못한 채 희망을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는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곡 외에도, 에이핑크의 세련된 음색이 돋보이는 R&B 장르의 팝 댄스곡 ‘Withcha', 멤버 박초롱이 작사한 곡으로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발라드 곡 ‘Me, Myself & I', 멤버 김남주가 작사한 Apink 12주년 팬 송 ‘Candy’, 데뷔 11주년을 기념하여 발표되었던 ‘나만 알면 돼’까지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Track Review]
01_D N D
Lyrics by danke, 장한빛(Jam Factory)
Composed by 권덕근(WSHL:ST), Clovd(WSHL:ST), PUFF, C'SA
Arranged by 권덕근(WSHL:ST), Clovd(WSHL:ST), PUFF
'Do Not Disturb'의 의미를 담은 타이틀곡 “D N D”는 에이핑크 특유의 밝은 무드와 어울리는 팝 댄스 장르로, 에이핑크만이 선보일 수 있는 가창력을 최대로 보여주는 프레이즈가 높고 그루브감이 있는 신선한 곡이 인상적인 곡이다. 그 누구도 방해하지 않으니 너만의 세상을 상상해 보라는 용기를 주는 메시지를 담았다.
02_Withcha
Lyrics by 이은화(153/Joombas)
Composed by 라이언전, Johan Alkenäs, Joacim Persson, Ida Martinsen Botten, Sebastian Arman
Arranged by 라이언전, Johan Alkenäs, Joacim Persson
“Withcha”는 미니멀한 악기들과 신선한 소스들의 연주에 멤버들의 세련된 음색이 더해져 완벽한 조화가 이뤄진 R&B 팝 댄스 곡으로, 지루하고 따분한 일상을 살고 있는 이에게 새로운 곳으로 가자는 메시지를 담아내어, 신선한 상상들이 펼쳐지는 가볍고 산뜻한 곡으로 완성되었다.
03_Me, Myself & I
Lyrics by 박초롱
Composed by KZ, 김태영, Chris Wahle, Matilda(ORKID)
Arranged by KZ, 김태영
“Me, Myself & I”는 아름다운 피아노 라인과 풍성하고 섬세한 스트링 라인, 그리고 그루비하면서 유니크한 베이스가 매력적이며, 에이핑크만의 아름다운 하모니와 환상적인 고음이 인상적인 곡이다. 멤버 박초롱이 작사에 참여하였으며, 매 순간 넘어지고 흔들려도 너는 단단하게 서 있을 거라는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04_Candy
Lyrics by 김남주
Composed by Holger Lund, Jasmina Valentina, Chess Galea
Arranged by Holger Lund
“Candy”는 그루비한 드럼 & 베이스에 감각적인 악기들의 구성이 조화를 이루는 힙합 장르의 댄스곡으로, 12주년을 맞이하여 멤버 김남주가 작사에 참여하였다. 팬들을 향한 사랑을 아낌없이 보여주고 싶은 마음과, 팬들이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을 간절히 담아냈으며, 무엇보다도 서로가 함께 있을 때 가장 행복하다는 메시지를 가사에 담아 풀어냈다.
05_나만 알면 돼
Lyrics by 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김남주, 오하영
Composed by KZ, 김태영, DINT
Arranged by KZ, 김태영
String Arranged 정수민
11주년 팬송 “나만 알면 돼”는 따뜻하고 섬세한 피아노 라인과 풍성한 악기가 더해지는 편곡이 인상적인 발라드 곡으로, 모든 힘듦과 아픔은 나만 알면 되니, 팬들은 그저 행복만 했으면 좋겠다는 멤버들의 진심을 다한 보컬과 가사로 큰 울림을 더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