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제이홉, 솔로 싱글 'on the street (with J. Cole)' 발표
"as always, for us"…전 세계 팬들에게 건네는 제이홉의 '팬 송'
희망과 온기 가득한 'on the street (with J. Cole)'…제이홉, 작사·작곡으로 완성
제이홉, 제이콜과 만났다! 의미 있는 협업으로 탄생한 'on the street (with J. Cole)'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3월 3일 솔로 싱글 'on the street (with J. Cole)'를 공개했다. 2022년 7월 첫 공식 솔로 앨범 <Jack In The Box> 발매 이후 약 7개월 만이다. <Jack In The Box>가 제이홉의 고민과 열정을 고스란히 담은 작품이었다면, 'on the street (with J. Cole)'는 희망과 온기 가득한, 제이홉이 전 세계 팬들에게 건네는 '팬 송'이다.
로파이 힙합(lo-fi hiphop) 장르의 'on the street (with J. Cole)'는 듣기 편한 멜로디와 따뜻한 가사, 여기에 제이홉이 직접 녹음한 휘파람이 조화를 이루는 이지 리스닝 곡이다. 제이홉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곡에 자신만의 희망의 메시지와 온기를 불어넣었다.
제이홉은 첫 만남, 꿈, 추억 등 다양한 상황이 펼쳐지는 '거리 위'를 이 솔로 싱글의 모티브로 삼았다. 많은 이들이 걷고, 숨 쉬고, 느끼는 여러 감정들이 흐르는 'street'는 제이홉에게도 남다른 의미를 지니는 공간이자 개념이다. 그는 자신의 출발이요, 뿌리이기도 한 '스트리트 댄스(street dance)'를 필두로 해 그동안 열심히 달려온 흔적, 또 다른 도약을 꿈꾸게 만든 영감의 원천, 삶의 교훈에 이르기까지 'street'를 통해 얻은 생각과 감정들을 'on the street (with J. Cole)'에 담았다.
제이홉은 'on the street (with J. Cole)'를 통해 다시 한 번 자신의 이름처럼 희망을 노래한다. 그는 자신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음악을 통해 모든 사람이 겪는 상황 속에서, 그리고 각자 걸어가는 길 위에서 희망이 되고, 전 세계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싶다는 진심을 곡에 녹였다.
또한, 제이홉은 이번 솔로 싱글에서 평소 좋아하는 아티스트인 래퍼이자 프로듀서 제이콜(J. Cole)과 협업했다. 제이홉이 뿜어내는 긍정적인 기운과 제이콜의 노련하고 묵직한 랩이 만나 환상적인 컬래버레이션이 완성됐다.
제이홉은 'on the street (with J. Cole)'의 작사, 작곡과 함께 퍼포먼스(안무)와 뮤직비디오 기획에도 직접 참여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색깔을 입혔다.
'on the street (with J. Cole)'의 뮤직비디오에는 자유롭게 거리를 누비며 노래하는 제이홉의 모습이 담겨 있다. 제이홉은 좁은 골목에서 큰 거리로, 지하철역에서 옥상으로, 여러 공간을 오가며 만남과 이별, 사랑 등 다양한 감정의 순간들을 스쳐 지나간다. 피처링에 참여한 제이콜도 뮤직비디오에 등장해 제이홉과 호흡을 맞췄다. 두 사람은 옥상에서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on the street (with J. Cole)' 뮤직비디오의 엔딩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