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키스(PURPLE KISS) 5th Mini Album [Cabin Fever] 발매
- “Here’s Purky!”, 호텔리어로 변신한 마녀들!
그들의 세계관에서 또 한 번 확고한 실력을 보여주며 컴백한 ‘퍼플키스(PURPLE KISS)’
- 억압된 사회에서 자유를 찾는 당신에게 권하는 메시지, U want some “Sweet Juice”?
4세대 걸그룹 중 유일무이 뛰어난 보컬과 차별화된 음악, 그리고 강한 퍼포먼스와 유니크한 컨셉까지, 그간 독보적인 실력파 걸그룹으로 호평받아온 ‘퍼플키스(PURPLE KISS)’가 한층 깊어진 세계관으로 2023년 2월 15일, 미니 5집 [Cabin Fever]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 [Cabin Fever]는 ‘초조, 소외감, 밀실 공포증’이라는 뜻으로, 의역하면 ‘좀이 쑤신다’로 표현된다. 뜻하지 않은 팬데믹 상황으로 통제된 삶에 ‘Cabin Fever’를 겪는 우리에게 자유를 찾아 함께 타개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퍼플키스(PURPLE KISS)만의 방식으로 담았다.
타이틀곡 ‘Sweet Juice’는 말 그대로 ‘자유’를 의미한다. 달콤한 당분은 곧 생명에 필요한 에너지이고, 자유 또한 삶에 있어서 필수적이다. 이 곡은 오랫동안 옥죄어오던 굴레를 태워버리고, 우리 그대로의 모습으로 춤추며 ‘Sweet Juice’ 즉, 자유를 찾자는 내용을 담았다. 플럭 사운드가 더해진 그루비하고 몽환적인 트랙에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퍼플키스(PURPLE KISS)만의 감성으로 풀어냈다.
퍼플키스(PURPLE KISS)는 공개된 컨셉 트레일러와 뮤직비디오를 통해 확장된 세계관의 스토리를 공개했다. 숨어 지내던 마녀 퍼플키스(PURPLE KISS)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이후, 그들이 살고 있던 저택을 호텔로 오픈하지만 의문의 첫 손님이 찾게 된 이후부터 기이한 현상들을 겪게 된다. 기묘한 호텔 안에 갇힌 마녀 퍼플키스(PURPLE KISS)는 위협을 느끼게 되고, 자유를 찾기 위해 탈출하는 스토리를 억압된 사회 속 현대인들에 비유하여 한 편의 스릴러 영화처럼 표현했다.
이 외에도 혼란스러운 감정을 몽환적이고 애절하게 표현한 ‘Intro : Save Me’를 시작으로, 끝이 보이지 않는 어둠 속에서도 당당하게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담아낸 멤버 채인의 자작곡 ‘T4ke’와 퍼플키스(PURPLE KISS) 특유의 사랑스러움과 자유분방함을 담은 80년대 신스웨이브 장르의 ‘Autopilot’, 멤버 도시와 나고은이 작사한 그들만의 추억이 담긴 비밀 공간과 같은 ‘아지트 (agit)’, 퍼플키스(PURPLE KISS)의 달콤한 목소리를 느낄 수 있는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곡인 ‘So Far So Good’까지 6곡이 수록됐다.
U want some “Sweet Juice”?
‘Yes’라면 퍼플키스(PURPLE KISS)와 함께 ‘INSOLITO HOTEL’을 탈출하자.
[Track List]
01. Intro : Save Me
Lyrics by 강지원 / Composed by 강지원 / Arranged by 강지원
바람을 타고 들려오는 Freaky한 웃음소리. 계속해서 귓가에 맴돌며 나를 옥죄어 온다.
Trap 장르의 힙합 드럼 위 중첩되는 Distortion 사운드는 격정적인 감정의 동요를 일으키고, 몽환적이면서도 애절한 String Pizzcato는 우리를 혼란 속으로 데려간다.
나지막이 들려오는 소리에 다시금 눈을 뜬다.
Who is your savior?
02. Sweet Juice
Lyrics by Dr.JO(153/Joombas), 유키, 나고은 / Composed by Alina Smith(153/Joombas), Annalise Morelli(153/Joombas), Elsa Curran / Arranged by LYRE
Welcome INSOLITO HOTEL, Here’s Purky!
세상의 시선 속에 갇혀 우리는, 그들의 상상하는 대로 마녀가 되었다. 세상의 시선들은 보이지 않는 거미줄처럼 오랜 시간 동안 우리를 옭아매고 있었다.
‘Sweet Juice’는 오랫동안 옥죄어오던 굴레를 태워버리고, 너와 나. 우리 그대로의 모습으로 춤추며 자유를 찾자는 내용을 담았다.
퍼플키스(PURPLE KISS)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그루비하고 몽환적인 트랙에 플럭 사운드가 더해져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이야기를 진지하지만 통통 튀게 해석한다.
Do you want some “Sweet Juice”?
Do you want Some “Freedom”?
03. T4ke
Lyrics by 채인, 유키 / Composed by Davve(RBW), 채인 / Arranged by Davve(RBW), 이주용, 윤영준, 권석홍(RBW)
‘T4ke’는 Phonk와 Psychedelic rock의 아련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섞어낸 R&B 곡이다.
끝이 보이지 않는 어둠일지라도 당당하게 세상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그려냈으며, 점점 퍼져나가는 보랏빛 세상 속 정상보다 더 높은 정상의 자리를 쟁취하겠다는 퍼플키스(PURPLE KISS)의 포부가 담겨있다
04. Autopilot
Lyrics by 김도훈(RBW), 서용배(RBW), 유주이(RBW), 유키 / Composed by 김도훈(RBW), 서용배(RBW), 유주이(RBW) / Arranged by 서용배(RBW)
‘Autopilot’은 퍼플키스(PURPLE KISS) 특유의 사랑스럽고 자유분방함을 ARP Synth가 돋보이는 80s Synthwave 장르의 곡이다.
요동치는 내 마음이 마치 ‘Autopilot’처럼 자동으로 너를 향하고, 그게 어떤 결과를 불러올지라도 그저 이끌리는 마음에 몸을 맡긴다.
05. 아지트 (agit)
Lyrics by 도시, 나고은 / Composed by Mich Hansen, Peter Wallevik, Daniel Davidsen, Chelcee Grimes, Kara DioGuardi / Arranged by Cutfather, PhD, Davve(RBW)
강렬한 신디사이저와 그루비한 Bass가 어우러진 댄스팝 ‘아지트 (agit)’는 퍼플키스(PURPLE KISS)만의 추억이 담긴 비밀 공간으로 우리를 초대한다.
이곳에서 우리는 서로에게 기대어 편안하고 순수한 꿈을 꾸며, 시간이 지나도 항상 연결되어 다시 행복한 춤을 춘다.
06. So Far So Good
Lyrics by 강지원, 유키 / Composed by Davve(RBW), Shannon Brielle, 강지원 / Arranged by Davve(RBW), 이주용, 윤영준, 김태수
‘So Far So Good’은 퍼플키스(PURPLE KISS)의 달콤한 목소리를 느낄 수 있는 R&B기반 미디움 템포의 Alternative POP 곡이다. 잔잔한 파도 같은 기타에 EP 그리고 Groovy한 리듬을 더하여 너와 함께하는 새로운 시작에 대한 궁금증과 설렘을 담아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