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강'(서지혜 분)과 ‘은산'(정유민 분), 욕망에 들끓는 자매가 각기 폭주를 시작하며 매 회차 충격과 소름을 선사하고 있는 드라마 <빨간풍선>. 명품 배우들의 열연이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운데, 비극적 사랑의 아픔을 노래한 빨간풍선 OST Part.5 ‘사랑을 끊었다 – 김동현'이 발매되었다.
‘사랑을 끊었다'는 끊어 내야만 끝이 날 것 같던 지독한 사랑의 관계를 담은 마이너풍의 미디엄 템포 곡으로, 서정적인 어쿠스틱 기타 선율 위에 김동현의 깊고 섬세한 보컬이 더해져 이별 후 밀려오는 슬픔을 극대화시켰다.
김동현은 2021년 TV 조선 ‘내일은 국민가수'에 출연해 최종 2위의 성적을 가둔 실력파 가수로, 부드러운 미성과 뛰어난 실력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으며, 이후 JTBC ‘히든싱어' 신용재 편에 출연해 우승을 거머쥐는 등 뜨거운 화제성을 몰고 다녔다. 이 외에도 솔로 프로젝트 음원 ‘Bittersweet'와 마르보 프로젝트 음원 ‘너의 이름'을 발매하고,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3', 네이버 웹툰 ‘이제야 연애' OST에 참여하는 등 다채롭게 보컬리스트로써 역량을 펼친 바 있다.
한편, 이 곡은 ‘이무진', ‘엠씨더맥스', ‘다비치', ‘신용재', ‘양요섭' 등의 타이틀 곡과 앨범에 참여한 히트 작곡가 ‘최한솔'의 작품으로, 극의 메시지와 분위기를 완벽하게 대변해 깊은 여운을 선사하는 명품 OST를 탄생시켰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