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빈웍스 - 시간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Part.2]
역사는 우리에게 여러 정보로 전달되었지만 하지만 우리가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는 없었기에 항상 끊임없이 과거 역사의 승자들은 자신들의 이로운 점만 부각하려 했던 걸지 모르겠습니다. 인류만 그러한 것이 아닌 탄소, 비탄소 기반의 모든 생명체들은 항상 ‘승자에 의한 역사'만 제공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우리가 알던 모든 역사는 시간 이동을 통해 다시 새로이 쓰여졌지요.
우리는 이제 타임머신을 통해 정확한 과거의 정보를 모두 직접 보고 듣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누구는 종교의 뿌리를 찾아 나서기도 하고 누구는 자신의 뿌리를 찾아 나서겠지만 혹시 만약 음악의 뿌리를 찾아 여행하시는 거라면 이 파트2를 통해 좀 더 명확한 방향을 잡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길.
저자 찰리빈
[Track Review & Credit]
01 A KIND OF BLESS
한 번은 밴드 퀸의 족적을 따라 여행을 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의 음악은 AI가 만들어서 스트리밍에 뿌려지고 있지만 그 당시에는 사람이 직접 연주하여 녹음을 했던 시대라 꽤나 낭만적이었고 록과 오페라를 결합한 앨범 ‘the night of the opera'는 알고리즘을 통해 사람들이 원하는 사운드만 생산 해내는 현재 음악과는 비교할 수 없는 ‘인간만의 상상력’으로만 만들어낸 인류의 마스터피스지 않나 싶습니다. 지구의 중력이 과거에도 같은 질량이었기 때문에 현실로 돌아왔을 때 신체 나이가 3년 정도 시간이 지나 있었지만 꽤나 값진 여행이었습니다. 그들의 웸블리 라이브는 너무나 벅찬 감동이었죠. 당시 프레디 머큐리의 목 상태가 그리 좋진 않았지만 그래도 그의 퍼포먼스를 영상이 아닌 실제를 경험할 수 있는 시대가 되어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과거를 여행하던 분들은 이런 시대가 주는 카타르시스를 끊지 못해 가시는 것이겠지요. 마지막 그의 모습을 창밖에서 지켜보았습니다. 그의 연인과 함께 손을 잡고 있었고 피웠던 불꽃을 아름답게 꺼뜨리고 천국으로 가는 그의 모습을 보고 터져 나오는 눈물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그 어떤 브레인 댄스와 영화도 줄 수 없는 감동이 그저 한 사람의 인생에 담겨있다니. 아. 삶은 너무나 위대하고 아름답습니다.
Lyrics by 배성광
Composed by 배성광
Arranged by 배성광
Chorus by 배성광
Guitar by 배성광
Keys by 배성광
Bass by 배성광
Drums by 배성광
Vocal Recorded by PiRi BOi(FAB) @FAB Studio
Mixed by 배성광
Mastered by 배성광
02 BROWN!
한동안 서울이 너무 좋아 1970,80년대에 잠깐, 그리고 2020년도 즘에 몇 년을 살았던 적이 있습니다. 유독 저는 종로를 좋아했는데 너무 즐거운 동네였습니다. 자가용의 주차가 힘든 적이 있었지만 그곳에서 정말 가슴 시리고 뜨거운 사랑을 두어 번 하다 보니 떠나기 싫은 마음이 너무나 컸지만 우리는 여행자라 언젠가는 돌아와야 한다는 법칙을 깰 수는 없었습니다. 2020년도부터 제가 정말 자주 가던 클럽이 있는데 합정의 브라운이란 클럽입니다. 과거를 여행할 수 없던 그 당시에, 유일하게 모두를 회귀시킬 만한 공간이었습니다. 7~80년대 FUNK와 리듬앤블루스를 주로 송출했는데 한 번은 스티비원더의 노래들에 맞춰 춤을 추고 있는데 아프리카계 청년이 저에게 춤을 가르쳐 줬습니다. 그 날 이후로 저는 몇 년을 브라운에 빠져 지냈죠. 너무나 아름다운 공간입니다. 2020년대 한국으로 여행을 가신 분들께 꼭 권하고 싶은 클럽입니다. 과거로 갔는데 또 과거로 갈 수 있는 놀라운 공간입니다.
Lyrics by 배성광
Composed by 배성광
Arranged by 배성광
Chorus by 배성광
Guitar by 배성광
Keys by 배성광
Bass by 배성광
Drums by 배성광
Recorded by 배성광
Mixed by 배성광
Mastered by 배성광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