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틱 보이스' 예성, 아름다운 노래로 감각 흐름 연다!
예성이 바라본 'Small Things'의 가치,
올 한 해 꼭 필요한 따뜻한 메시지 선사
자작곡 3곡 포함 웰메이드 多장르 10곡 수록!
예성의 [Sensory Flows] 꿰뚫는 힐링 감성
'아티스틱 보이스' 예성이 아주 특별한 감각의 흐름을 이끈다.
예성이 솔로 데뷔 7년 만에 자신만의 감성을 가득 담은 첫 번째 정규앨범 [Sensory Flows]를 선보인다.
슈퍼주니어의 든든한 메인 보컬 예성은 지난 2016년 [Here I am]을 시작으로 2017년 [Spring Falling], 2019년 [Pink Magic], 2021년 [Beautiful Night] 등 국내에서만 네 장의 솔로 미니앨범을 발매하며 탄탄한 가창력을 입증했다. 특히 다양한 장르와 메시지를 자신만의 색채로 소화하는 예성표 감성이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귓가를 사로잡고 있다.
이번 [Sensory Flows]의 시작을 여는 타이틀곡 'Small Things'는 기타 사운드와 함께 아름다운 하모닉스 계열의 사운드들이 조화를 이루는 인디팝 장르의 곡이다. 작은 것들이 모여서 결국에 큰 무언가를 이루어 내듯이, 주변의 작은 감정들이나 소소한 마음들이 모여서 커다란 하나의 마음을 만들어 내고 있음을 예성의 아름다운 노래로 표현했다.
싱어송라이터 예성의 면모 또한 확인할 수 있다. 여행에서 느꼈던 감정들을 담아낸 팝 R&B 장르의 '아름다워 (Beautiful)', 반려동물에 대한 소중함과 고마움을 풀어낸 '우리의 시간 (Together)'은 예성이 직접 작사, 작곡해 더욱 특별하다. 예성은 사계절의 계절감에 추억과 재회에 대한 바람을 풀어낸 '4 Seasons' 작사가로도 이름을 올렸다.
또한, 새벽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All Night Long', 빈티지한 사운드의 러브송 '같아 우리 (Like Us)', NCT 마크의 감성 랩이 더해진 'HO (Feat. 마크 of NCT)', 위로가 필요한 이들에게 전하는 'Bear Hug', 서정적인 무드의 발라드 'Moment', 동화적인 표현이 돋보이는 '환상 (Mermaid)'까지 완성도 높은 총 10곡이 [Sensory Flows]를 이루고 있다.
예성의 독보적인 '아티스틱 보이스'는 [Sensory Flows]의 따뜻한 이야기들을 더욱 와닿게 전해준다. 이에 [Sensory Flows], 곧 예성의 '감각 흐름'을 따라가다 보면 많은 리스너들도 온기를 함께 느낄 수 있다.
올해 슈퍼주니어의 첫 번째 음악 활동 주자로 나선 예성이 [Sensory Flows]로 겨울의 막바지를 따뜻하게 채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01 Small Things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김다니엘
작은 것들이 모여서, 결국에 큰 무언가를 이루어 내듯이. 주변의 작은 감정들이나 소소한 마음들이 모여서 커다란 하나의 마음을 만들어 내고 있음을 아름답게 표현한 곡으로, 기타 사운드와 함께 아름다운 하모닉스 계열의 사운드들이 조화를 이루는 인디팝 장르의 곡이다.
02 All Night Long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송은석
편안한 분위기의 신스 팝, 베드룸 팝 장르의 곡으로, 새벽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사운드와 그에 잘 어울리는 이야기를 가사로 담아낸 곡이다. 여전히 긴 시간이 지난 후에도 연인을 기다리는 이의 아쉬웠던 마음을 표현한 가사로 새벽 감성을 아는 이들의 많은 공감을 받을 곡이다.
03 같아 우리 (Like Us)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nokdu
80년대 시티 팝 음악을 연상케 하는 빈티지한 사운드의 곡으로, 사랑을 시작하는 마음을 담은 설레는 가사와 멜로디가 포인트인 곡이다.
04 아름다워 (Beautiful)
Lyrics by YESUNG / 민연재(라라라스튜디오)
Composed by Phenomenotes / DUNK / YESUNG
Arranged by DUNK / Phenomenotes
부드러운 기타 리듬과 다채로운 코드 체인지로 빌드업 되는 Pop R&B 장르의 곡으로, 수많은 곳을 여행하면서 느꼈던 감정과 느낌을 다양한 공감각적 표현들로 아름답게 담아낸 곡이다.
05 HO (Feat. 마크 of NCT)
Lyrics by KASS / 마크
Composed, Arranged by KASS
따뜻한 기타 사운드와 아름다운 피아노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Jazz R&B 장르의 곡으로, 듣는 이들에게 따스한 음악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곡에 담았다. 따스한 감성의 보컬과 NCT 마크의 감성적인 랩이 시너지를 이뤄내고 있다.
06 Bear Hug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김다니엘
제목처럼, 온몸을 꽉 안아주는 포옹처럼 지금 당장 위로가 필요한 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이 곡을 듣는 동안이라도 그러한 위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07 4 Seasons
Lyrics by YESUNG / 민연재(라라라스튜디오)
Composed by Sarah Kang
Arranged by Patrick Hizon / Sarah Kang
Jazz Pop 장르의 곡으로, 재즈한 멜로디 라인에 잘 어울리는 콘트라베이스와 기타, 피아노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곡이다. 만나지 못했던 소중한 이들을 그리워하기보다는, 그들과 함께 했던 소중한 기억과 시간들을 추억하면서 언젠가 다시 만나기를 고대하고 있음을 사계절의 계절감을 통하여 다채롭게 표현한 가사가 포인트인 곡이다.
08 Moment
Lyrics by 리선 / Ayul(이아율) / BYMORE
Composed by BYMORE / Ayul(이아율) / 리선
Arranged by BYMORE
빈티지한 사운드로 시작되는 인트로와 전체적으로 서정적인 화성, 따뜻한 어쿠스틱 사운드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발라드 곡이다. 담담한 멜로디에 예성의 보컬이 어우러지며 곡의 무드를 더 했다. 오랜 시간을 지나 왔지만 변함없이 간직해온 마음을 가사 안에 빼곡히 담아내고 있다.
09 환상 (Mermaid)
Lyrics by 박수빈(Jamfactory)
Composed, Arranged by Realmeee / Etham Basden / Hautboi Rich
따뜻하면서도 감성적인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 매력적인 팝 발라드 곡으로, 이미 사라져 버린 존재에 대한 그리움과 환상 속에서 여전히 꿈을 꾸고 있는 마음을 동화적으로 표현하여 하나의 슬픈 스토리를 들려주고 있는 곡이다.
10 우리의 시간 (Together)
Lyrics by YESUNG / 민연재(라라라스튜디오)
Composed by Phenomenotes / YESUNG
Arranged by DUNK
포근한 느낌의 패드 사운드와 이지리스닝 계열의 미디엄 템포 계열의 곡으로, 같은 시간을 살아가지만 다른 시간의 흐름 속에서 반려동물의 소중함과 그에 대한 고마움에 대해 담아낸 가사를 담담한 보컬로 풀어 내어 반려동물이 있는 이들이라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