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Z의 “이유” 있는 “컴백”
1년만에 발표하는 신곡을 담은 2Z의 6번째 EP인 [Reason]은 총 4곡을 수록하고 있다.
이미 Live공연을 통해 2Z의 오프닝 곡으로 Fan들에게 각인되어진 ‘2020 March’는 강력한 8beat의 Hard Rock style의 곡으로 2020년 데뷔 당시의 포부를 가사로 담았으며 떼창으로 내뱉는 코러스 파트는 마치 Beastie Boys의 “Fight for your life”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공연을 앞두고 행해지는 리허설 때 “2Z만의 기본적인 사운드를 체크해 볼 곡을 만들면 어떨까?”라는 아이디어가 이 곡을 만들게 된 계기라고 한다. 두번째 트랙인 “Back, Back, Back”은 2Z의 첫 투어였던 ‘브라질’과 ‘멕시코’에서의 “A Crash Landing” 콘서트를 추억하는 곡으로 투어에서 생겼던 에피소드들을 재미있는 가사로 풀어낸 라틴 풍의 색깔이 가미된 트랙이다. 첫 투어의 설렘을 안고 시작된 투어는 ‘인천공항’에서 38시간이 걸려서 첫 도시에 도착을 할 정도로 힘이 들었지만 그 곳에서의 모든 공연들과 열광적인 팬들의 환호와 응원은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다고 한다. 세번째 넘버이자 본 앨범이 타이틀 곡인 “이유”는 처음 음악을 시작했을 때 가졌던 멤버들의 솔직한 감성을 소소히 적어 내려간 가사와 대중적인 멜로디가 특징적인 Casual하고 Pop적인 곡으로 자동차를 타고 길 위를 여유롭게 Drive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특히 일상에 지친 2Z의 멤버들이 낮잠을 자다가 꿈에서 예전의 자신들을 만난다는 컨셉의 뮤직비디오는 조금은 코믹하면서도 낭만적인 곡의 느낌을 배가 시켜준다. 앨범의 마지막 수록 곡인 “Fighting 4 my dream(Original ver.)”은 지난 10월에 론칭된 웹드라마 “Girls in the cage”의 주제곡이다. 남녀 듀오 곡으로 재 편곡된 OST 버전이 드라마 OST 앨범에 실렸던 것과 달리 본 앨범에는 특별히 오리지널 원곡이 수록되었다. 전장에 나가기 전날의 비장한 심정을 담은 가사와 Rock 발라드 특유의 애절함이 녹아 있는 본 곡을 OST 버전과 오리지널 원곡을 비교해서 들어보는 것도 큰 재미일 듯 하다.
데뷔 3년 차 드디어 “코로나19”의 악몽을 벗고 해외 Tour를 시작한 2Z는 지난 2년 10개월 간 30여 곡의 작품을 발표했다. 그들에게는 곡을 만들고 연주하고 발표하는 것이 존재의 ‘이유’였다. 이제 2Z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현장에서 존재의 ‘이유’를 찾고 싶어한다. 그리고 여러분들과 공감하고자 한다. 본 앨범 “이유”가 ‘이유’있는 ‘컴백’인 ‘이유’는 바로 ‘함께’ 라는 새로운 ‘희망’이 시작되는 첫 발걸음이기 때문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