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앨범명
- LATECOMER (레이트커멀) “지각생”
- 지각생, 지각하는 사람 이라는 뜻으로 지금 시대에 도착하지 않고 올드스쿨을 추구하는 뒤쳐진 의미와 오랜 공백기 후에 비춰지는 모습으로 귀여운 별명 같은 네이밍이다.
▶ 앨범 소개
Long time no see, NTX 1st Single Album [LATECOMER]
정식 데뷔 앨범 [FULL OF LOVESCAPES] 발매 이후 약 2년만에 발매하는 NTX의 싱글앨범이다
이전까지는 만나볼 수 없었던 NTX의 힙합곡과 미디움 R&B 곡이 수록된 빈티지 컨셉의 앨범이며, 앨범에 수록된 두 곡 모두 멤버 ‘로현’이 멤버들과 함께 공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단독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다.
한층 성숙하고 뚜렷해진 멤버들의 보컬과 랩으로 트랙이 채워졌으며, 음악성과 비례하게 성장한 퍼포먼스 역시 멤버들이 퍼포먼스 메이킹에 참여하여 Self Made라는 타이틀에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오랜 시간 자리를 비운 만큼 NTX가 하고자하는 음악이 어떻게 변해왔고 그 해답이 무엇이었는지 당당히 드러내는 자작곡들로 앨범을 채워냈다. 이 앨범을 통해 한정된 컨셉만을 소화하는 팀이 아닌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에서 그 어떤 악보를 편찬해도 본인들의 이야기로 풀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드러냈으며, 무엇보다 외부에서 수급 받은 음악이 아닌 처음부터 끝까지 팀 내 자체적으로 메이킹한 음악들을 공개하면서 NTX의 아티스트적인 모습을 다시 한번 보여주고있다.
▶ 곡 소개
01. 올드스쿨(Old School)
02. Vintage Girl
03. 올드스쿨(Old School) (inst)
01. 올드스쿨 [TITLE]
작사 : 로현 / 작곡 : 로현 / 편곡 : 로현
중독성 강한 메인 베이스와 드럼이 중심으로 이루어진 힙합 기반의 곡으로, 멤버 ‘로현’이 단독 작사, 작곡, 편곡을 맡은 곡이다.
각 파트별로 다른 분위기의 멜로디와 사운드가 어우러져 여러 장르의 음악을 섞은 것 같은 느낌을 주고, 90년대를 연상케하는 키워드(Ex. 콩알탄, 반다나 등)와 포인트 사운드(Ex. 지퍼 올리는 사운드, 게임 점프 소리 등), 그리고 당대 유행했던 노래의 가사를 오마주(Ex. 떠나간 마음보다 따뜻하게 -서태지와 아이들 : Come Back Home)하여 듣는 재미요소를 넣었다.
02. Vintage Girl
작사 : 로현 / 작곡 : 로현 / 편곡 : 로현
화려함, 우아함보다 낡고 빈티지스러운 패션을 추구하는 누군가에게 이끌림을 표현한 컨셉곡으로, 1번 트랙과 마찬가지로 멤버 ‘로현’이 단독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다.
귀를 사로잡는 리드 사운드와 EP가 메인인 트랙이며, 곡 중간중간에 나오는 스크래치 사운드와 TV 노이즈 소리가 빈티지스러움을 표현해냈다. 다양한 표현 및 단어를 사용하여 곡에서 말하고있는 주인공에 대한 여러가지 이미지를 연상시킴과 동시에 스토리에 빠져들게 만드는 흐름을 연주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