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거리' [주는 사랑이라]
아티스트 소개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창세기 1장의 창조적 회복을 꿈꾸는 '정한걸'X'고아라' 혼성듀오! 일상적 영역의 예배와 예술적 영역의 예배로서 아름다운거리 beautiful street 의 움직임을 만들기 원합니다. 개인의 회복은 가정의 회복으로, 가정의 회복이 사회의 회복으로 이어지길 소망합니다.
Track List
01 주는 사랑이라 (Feat. 함부영)
02 주님 이 시간
03 나 엎드리네
04 마음이 가난한 자여
05 시편23편 -축복송
앨범소개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 (마 5:4) 아름다운거리 첫번째 이야기는 연약함과 고통을 직면한 자들의 애가(슬픔의 노래)이며 우리의 마음으로 함께 애가를 부르도록 초청한다. 자신의 아픔과 시대적 고통가운데 나 자신으로부터는 어떠한 사랑도 소망도 없다라는 예배자의 자각이 애통의 자리에서 비로소 진리의 하나님을 만나고 우리를 진정한 예배자로 회복되게 할 것이다.
이번 앨범은 Tempo Rubato로 기계적 연주에서 벗어나 박자의 얽매임 없이 진실하고 연약한 마음을 표현하려 했다. 일상에서 함께 공감하고 부르며 하나님의 위로를 경험하길 소망한다.
1. 주는 사랑이라 (Feat. 함부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사랑을 우리가 알고 믿었노니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사랑 안에 거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의 안에 거하시느니라 (요일4:16) 메마르고 갈라진 땅에서 마주한 아무런 소망이 없는 현실과 현실을 초월한 구속의 사랑에 대한 고뇌에서 노래한 탄식시 이다. 아버지 사랑주소서~ bridge는 개인의 슬픔과 공동체적 도움을 간청하는 기도문이다.
작사 정한걸 작곡 정한걸
Vocal 정한걸 고아라 함부영 Piano 고아라 Guitar 김범준 Percussion 김현성
2. 주님 이 시간
주여 나의 모든 소원이 주 앞에 있사오며 나의 탄식이 주 앞에 감추이지 아니하나이다 (시38:9) 여호와여 나를 버리지 마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멀리하지 마소서 속히 나를 도우소서 주 나의 구원이시여 (시38:21~22) 깊은 고통과 절망 속에서 유일한 소망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며 은혜의 보좌로 나아가는 눈물의 노래이다.
작사 정한걸 작곡 정한걸
Vocal 정한걸 Chorus 고아라 Guitar 김범준
3. 나 엎드리네
누가복음에 나오는 한 장면 주님 발 앞에 엎드려 자신의 귀한 향유가 담긴 옥합을 주님께 부어드린 죄인인 한 여인의 장면을 모티브로 만든 곡이다. 값비싼 향유를 부어드린 이 여인의 행동은 분명 헛된 낭비였다. 그러나 나 자신조차 용납할 수 없는 나를 받아주시고 사랑하시는 그 사랑의 크기 앞에 그녀는 엎드릴 수밖에 없었고 향유를 부어드릴 수밖에 없는 넘치는 마음이 아니었을까. 그녀가 부어 드린 것은 단순한 향유가 아니라 깨어진 자신의 마음과 그녀의 삶 전부였을 것이다.
작사 고아라 작곡 고아라
Vocal 고아라 Chorus 정한걸 Piano 고아라 Basson 박경리 Guitar 김범준 Percussion 김현성
4. 마음이 가난한 자여
마음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다. 하늘나라가 그들의 것이다. 마음이 깨끗한 자는 복이 있다.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이다 (마5:3~4) 사람,욕심,돈,명예, 나의 방법들로부터 마음을 비우는 가난한 마음이 될 때. 나의 욕심, 나의 일, 나의 이기심으로 부터 마음이 깨끗하여 질 때. 그런 가난한자와 깨끗한 자에게 네게 복이 있어. 나의 나라가 너의 것이야 네게 복이 있어..너는 나를 계속적으로 보게 될 거야라고 말씀하시는 하늘 아버지의 음성을 듣게 될 것이다.
작사 고아라 작곡 고아라
Vocal 정한걸 고아라 Piano 고아라 Guitar 김범준
Bass Guitar 곽노연 Drum 김현성
5. 시편 23편 (축복송)
썩지 않을 씨 곧 살아계시고 영원하신 하나님의 말씀으로 다시 태어난 (벧전 1:23) 하나님의 아들과 딸들을 향하여, 하나님은 그들의 영원한 목자가 되신다. 세상의 나라에서 하나님의 나라로 옮겨진 하나님의 아들과 딸들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하심과 선하심이 그들의 삶 가운데 매일 계속적으로 (all the days of my life) 있음을 볼 것이고 그렇게 지금부터 영원까지 그들이 아버지의 집에 함께 할 것이다.
작사 고아라 작곡 고아라
Vocal 정한걸 고아라 Piano 고아라 Guitar 김범준
Bass Guitar 곽노연 Drum 김현성 .... ....